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5월 인수한 글로벌 가구‧매트리스 기업 지누스와 그룹 계열사 간 온‧오프라인 시너지 확대에 본격 나선다고 6일 밝혔습니다.
기존 현대백화점 신촌점‧미아점‧디큐브시티점 지누스 매장에 더해 이달 중 천호점‧중동점‧킨텍스점‧더현대 서울‧충청점‧부산점‧울산점 등 7개 점포로 지누스 팝업스토어를 확대합니다. 온라인에서는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지누스관’을 오픈합니다.
더현대닷컴 내 지누스관은 침대 매트리스 압축 기술 ‘베드인어박스’ 등을 소개하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했습니다. 신촌점 지누스 매장을 VR(가상현실)로 구현한 쇼룸을 배치했으며, 백화점 전용 매트리스와 프레임 등 지누스관 상품을 30만원 이상 구매 시 플러스포인트 최대 7만점을 지급합니다.
또 지누스관에서는 지누스의 매트리스 포장 및 배송 과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매트리스 인어박스 게임’과 수면 유형별 맞춤 상품 추천 서비스 ‘매트리스 타입 테스트’ 등 경품 행사를 통해 웨지 필로우, 컨투어 필로우, 매트리스 프로텍터 등 사은품을 지급합니다.
현대리바트·현대L&C 등 리빙·인테리어 부문 계열사들은 지누스와 협력해 상품 공동 개발 및 인테리어 트렌드 세미나 등을 추진합니다. 지누스 상품 380여종을 판매해 온 현대홈쇼핑은 연령대별 타깃 제품을 구체화하며 대만 등 판로를 활용해 해외 진출 확대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들이 지누스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소비자 접점을 늘리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에서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며 “현대백화점그룹의 네트워크 역량과 유통망을 활용해 지누스 사업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5월 이윤재 지누스 회장 등이 보유한 지분 30.0%와 경영권을 8790억원에 인수했습니다. 이는 그룹 역대 최대 규모 인수합병(M&A)에 해당합니다. 지누스는 전체 매출 중 미국 등 글로벌 매출 비중이 97%에 육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