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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대놓고 FUN·FUN한 웹드라마’ 내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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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9, 2016, 16:04:24

모바일 세대에 맞는 편당 4~5분 가량의 웹드라마 6편 제작
“B급 정서가 녹아있는 내용과 황당한 설정으로 웃음 자아낸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ㅋㅋㅋ웃음이 나오는 웹드라마가 나왔다. 


19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이 운영 중인 편의점 GS25는 황당하고 기발해서 웃음이 나오는 웹드라마 호로롱 스토리’ 6편 전체를 공개했다.

 

이번 웹드라마는 다소 과하다 싶은 설정과 웃음을 자아내는 주인공의 외모 등 B급 정서를 절묘하게 녹여냄으로써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한다. 속된 표현을 빌어 ㅋㅋㅋ라는 웃음이 나오는 콘텐츠를 제작한 것.

 

첫 번째 에피소드(1, 2)‘GS25 매직점에서 아이스커피를 마신 조폭이 평소 꿈꾸던 아름다운 목소리를 얻게 돼 어둠의 세계를 벗어나 가수로 데뷔한다는 내용이다. 대놓고 황당하고 뻔뻔한 스토리와 희화화된 설정이 시청자들의 웃음을 이끌어 낸다.

 

이번 웹드라마는 GSTV를 운영하는 GS넷비전이 제작했다. GSTV, 네이버 TV캐스트(http://tvcast.naver.com/gs25), 유투브(https://www.youtube.com/user/ilovegstv)를 통해 6편이 모두 공개됐다.

 

GS25는 편당 4~5분의 짧은 웹드라마를 즐기는 모바일 세대에 맞는 재미있는 콘텐츠를 추구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자연스럽게 친근하고 즐거운 GS25의 이미지를 전달한다는 목표다.

 

이번 웹드라마를 제작한 GS넷비전의 권기환 국장은 황당하고 말이 안 되는 뻔뻔한 내용과 설정이 웃음을 자아내게 하는 기발한 웹드라마라며 고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FUNGS25의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다고 말했다.

 

한편, 웹 시리즈(Web series)는 인터넷 상에 올려진 일련의 동영상 시리즈다. 한국에서는 웹드라마(Web drama)라고도 하는데, 시리즈에서는 장르가 국한되어 있지 않은 반면, 드라마는 드라마형태로 제작된 짧은 영상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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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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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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