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헬시플래저 인기…식품업계, 건강 대용식으로 MZ 겨냥

URL복사

Tuesday, September 20, 2022, 17:09:01

그릭요거트·저염 도시락·저칼로리 두부면 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코로나19 이후 면역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제한적인 식단 관리가 아닌, 즐겁게 건강을 챙기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식품업계는 이에 주목해 맛과 영양, 지속가능한 건강 관리를 도와주는 다양한 식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20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MZ세대를 타깃으로 그릭요거트·저염 도시락·두부면 등 건강 대용식들이 잇따라 시장에 출시되고 있습니다.

 

식품 기반 바이오테크 기업 스위트바이오는 최근 그릭요거트 유무인 하이브리드 매장 ‘그릭데이 go’에서 특화 메뉴를 선보였습니다. 제철과일과 국산 농산물로 맛을 다양화한 그릭요거트, 프로즌 요거트 바, 그릭요거트 퐁듀 등 디저트 라인과 그릭요거트 샌드위치 등 식사 대용식 라인을 구성했습니다.

 

그릭데이 go 전용 특화 메뉴는 전 제품에 그릭요거트를 활용해 포만감을 더했습니다. 또 바나나·오미자·현미·베리·군밤·우삼겹 등 재료를 넣었고 설탕 대신 스테비아로 단 맛을 냈으며 칼로리는 낮췄습니다. 지난해 국내 그릭요거트 시장 규모는 약 291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35% 증가했습니다.

 

헬스케어 푸드 전문 기업 브랜드엑스헬스케어의 포켓도시락은 동원F&B와 협업해 나트륨과 지방을 줄인 ‘포켓덮밥’ 6종을 출시했습니다. 야채수에 담가 지방 함량을 0%로 줄인 ‘동원참치 인 워터’와 나트륨과 지방을 25% 낮춘 ‘리챔 더블라이트’ 등 동원F&B의 로우 푸드 제품을 토핑으로 사용했습니다.

 

풀무원식품은 두부로 만든 두부면에 식물성 소스를 얹은 간편식 ‘한끼두부면’ 4종을 선보였습니다. 한끼두부면은 두부면 충진수만 따라 버린 후, 동봉한 소스와 함께 면을 비벼 간편하게 섭취 가능합니다. 매콤라구 파스타·직화짜장·생바질 파스타 등을 300~380kcal로 맛볼 수 있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각광받으면서 건강한 원재료와 맛이 제품 소비의 중요한 선택 기준으로 여겨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에 무게가 실린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맛있게 영양을 챙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가 출시될 전망"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