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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후원…15년째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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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20, 2022, 17:09:04

문화예술계 부흥 일조하고자 지원 앞장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그룹은 국내 최대 규모의 문화예술 축제 중 하나로 꼽히는 '제15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을 후원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은 지난 2008년 시작돼 지난해까지 전국 문화예술 관계자, 제주시민, 관광객 등 13만5000여명이 참여해 왔습니다. 현대차그룹은 매년 행사 후원사로 참여했으며, 올해로 축제 지원을 15년째 이어가게 됐습니다.

 

이번 행사는'다리를 넘어'를 슬로건으로 오는 22일까지 열립니다. 행사에는 157개의 문예회관과 234개의 예술 단체가 참가해 부스를 꾸리고 '아트마켓'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아트마켓은 문화예술 단체들의 주요 활동 및 사업 아이템 등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입니다.

 

현대차그룹은 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를 통해 선발된 문화예술 관련 사회적 기업 3개 팀을 초청하고 '아트마켓' 부스 지원을 통해 이들의 활동이 문화예술 관계자들에게 폭넓게 홍보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이와 함께, 페스티벌과 연계해 지난 18일 서귀포 예술의전당에서 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 대상자들이 공연하는 '현대차그룹과 함께하는 뮤지컬 갈라콘서트'도 열었습니다. 

 

콘서트는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를 통해 선발된 펠로'라이프에디트 협동조합'의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암전 뮤지컬'을 시작으로 막이 올랐습니다. 이어 그룹이 후원하는 '대학 연극·뮤지컬 페스티벌'의 역대 수상자들이 뮤지컬 배우 박혜나, 영화배우 최대철과 함께 유명 뮤지컬 OST 10 곡을 실연하며 축제 분위기를 끌어 올렸습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제15회 제주 해비치아트 페스티벌'의 슬로건 '다리를 넘어'의 의미를 살려 문예회관, 예술단체 그리고 관객을 이어주는 희망의 다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한국 문화예술계의 새로운 부흥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제15회 제주 해비치 아트페스티벌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페스티벌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누구나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올해는 앱 업데이트로 행사장 출입 확인은 물론 및 예술 단체들의 작품 시연 심사 기능도 추가된 것이 특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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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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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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