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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패션연구회 본격 가동..첫 미션은 ‘슈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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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21, 2016, 15:04:30

내달 1일까지 ‘롯데 수퍼 슈즈 쇼’ 진행..‘브랜드보다 아이템’ 기획
본점 행사장 전체를 슈즈 기획전 구성..120여개 브랜드·500억 물량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롯데백화점의 패션연구회가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2일부터 내달 1일까지 본점·잠실점·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등 총 8개 점포에서 롯데 수퍼 슈즈 쇼(LOTTE SUPER SHOES SHOW)’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12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총 500억원 물량의 운동화·스니커즈·구두 등 슈즈와 관련된 다양한 상품을 행사장과 본 매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3월부터 상품1본부장을 주관으로 패션 연구회’ TF팀을 구성하고 시즌 별 이슈 아이템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백화점 상품본부에서는 장기적인 경기 불황을 타개하고 소비 심리를 활성화하기 위한 전략 중 하나다.

 

특히, 패션 부문 바이어들로 구성된 패션 연구회’ TF팀을 구성했다. ‘패션 연구회는 시즌 별 인기 아이템을 선정해 차별화된 상품 판매 전략 및 특별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롯데 수퍼 슈즈 쇼는 롯데백화점 패션 연구회가 기획한 첫번째 행사다.

 

우선 롯데백화점 본점 9층 행사장에서는 22일부터 26일까지 스포츠 워킹화, 트레킹화, 골프화, 수제화, 구두 등의 슈즈 전 카테고리 상품을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최초로 총 1653(500) 규모의 본점 행사장 전체를 슈즈 아이템 하나만으로 기획했다.

 

준비물량은 총 100억원으로, 나이키·아디다스·블랙야크·탠디·소다·탐스 등 총 10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브랜드 위주가 아닌 슈즈 아이템 위주로 행사장을 구성해 기존 행사와 차별화했다. 롯데백화점은 본점 행사장을 프리미엄 슈즈 존, 남성 캐주얼화 존, 여성 하이힐 존 등으로 구성, 고객들이 구매하려는 제품에 초점을 맞춰 편리한 쇼핑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애드워드 맥스(양말)’ 등의 슈즈 용품 존 및 캠퍼’, ‘드라이빙 슈즈등의 팝업스토어와 구두 장인과 함께하는 슈즈 제작 시연회도 행사장에서 함께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는 나이키 운동화 41000, 블랙야크 트레킹화 59000, 탠디 여성화 89000, 금강 남성구두 69000원 등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이태리 명품 수제화를 균일가에 선보이는 행사도 진행한다. ‘깔피에르는 전 품목을 139000원에 판매하며, ‘로디에서는 198000원짜리 균일가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22일부터 1()까지 본점·잠실점·부산본점 등 3개 점포에서는 오브엠·소다·탐스 등 본 매장에서 슈즈 관련 상품을 10~30% 할인 판매한다. 또한, 탠디 블랙라벨, 소다 콜롬보라인 등 유명 슈즈 브랜드의 한정 상품을 최대 20% 할인하며, 스케쳐스 고런’, 휠라스포츠 리미타토등의 롯데 단독상품도 선보인다.

 

이밖에 롯데 수퍼 슈즈 쇼와는 별도로 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이천점 등 아울렛 5개 점포에서는 22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슈즈 본 매장에서 최대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닷컴·롯데아이몰·엘롯데 등에서는 25 하루 동안 슈즈 100아이템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2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김창락 상품1본부장은 경기불황을 타개하고, 소비 심리 회복을 위해 차별화 된 행사를 기획할 수 있도록 패션 연구회를 구성했다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쇼핑의 편리함과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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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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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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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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