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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존비즈온 'Amaranth 10', 기업 비즈니스플랫폼으로 진화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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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8, 2022, 11:09:01

작년 출시 후 다양한 제휴 통해 기능 고도화
"지속성장 지원하는 차세대 디지털전환솔루션 될 것"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의 올인원 비즈니스 플랫폼인 ‘Amaranth 10(아마란스 텐)’이 진화를 거듭하며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완성하는 차세대 디지털 전환솔루션으로 자리잡아가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지난해 출시 이후 외부 서비스, 비즈니스와 융합하고 지속적인 기능 고도화를 이뤄가고 있습니다.

 

Amaranth 10은 기업 업무에 필수적인 ERP, 그룹웨어, 문서관리 기능의 융합과 화학적 결합을 통해 탄생한 디지털 전환 솔루션입니다. 더존비즈온은 '오랜 경험과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핵심 ICT 역량을 집대성한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비즈니스 플랫폼'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통합 관리하는 ERP, 내부업무를 관장하는 그룹웨어는 물론 오피스프로그램, 문서 중앙화 등 업무용 솔루션이 융합됐다는 점을 Amaranth 10의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꼽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단절되고 복잡하게 처리되던 업무 절차가 간결해지면서 시간과 비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겁니다.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이 적용돼 업무 오류는 사라지고 빠르고 정확한 업무가 가능해집니다. 대면 및 비대면 업무를 동시에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통합된 환경에서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다는 점도 큰 특징입니다.

 

◇ 신한은행·SK텔레콤 등과 협업상품 개발 시너지

 

Amaranth 10은 출시 이후 각종 서비스, 비즈니스 융합을 통해 고객 편의 기능을 강화하며 강점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과 함께 기업 맞춤형 비대면 통장, 금융서비스 등을 출시했으며 SK텔레콤과 고품질 화상회의 서비스 제공, 화이트 라벨링(White Labeling) 협력 등 비즈니스 모델 확대를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과 함께 선보인 ‘더존DX솔루션 자금대출 서비스’는 디지털전환(DX) 솔루션 도입에 따른 비용부담을 낮춰주는 기업 특화 금융상품입니다. 디지털전환 솔루션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에 맞춤형 금융상품을 제공해 성공적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취지로 기획됐습니다. 지난해 신한은행이 더존비즈온의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한 이후 선보인 ‘더존x신한 쏠비즈 기업통장’, ‘재무 예측 컨설팅 서비스’에 이어 세번째 협력 사례입니다.

 

지난 5월 SK텔레콤과 함께 오픈한 고품질 화상회의 서비스도 기업 고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가입 절차 없이 Amaranth 10 계정만으로 손쉽게 모바일과 PC 환경에서 언제 어디서나 고품질 화상회의가 가능합니다. PDF, 문서, 사진 등을 화면을 통해 공유할 수 있으며 기업 조직도와도 연동돼 화상회의 개설과 초대가 쉽고 간편합니다. 

 

기업 협업툴 ‘SKT Enterprise Works’ 출시를 위한 화이트 라벨링 업무 협약도 체결했습니다. 화이트 라벨링은 한 회사가 제조·개발한 제품에 다른 회사 브랜드를 붙여 유통 및 판매하는 협업 방식입니다. SKT Enterprise Works는 Amaranth 10에 SKT의 AI·통신 역량이 더해져 완성도 높은 DX 비즈니스 혁신을 구현합니다. SKT 고객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편의성을 높이고, 디지털 전환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Amaranth 10의 고객 저변을 확대할 방침입니다.

 

◇‘자금 이상거래탐지 서비스’ 회계부정 막는 내부통제 최적화 솔루션도

 

지속적인 기능 고도화로 서비스를 확대해나가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입니다. 특히 지난 6월 선보인 Amaranth 10의 ‘자금 이상거래탐지 서비스’는 기업의 내부통제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진 가운데 자금거래 현황을 실시간 탐지하는 필수 솔루션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AI 기술 탑재로 기업의 자금거래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고도화된 시스템을 통해 기업의 어려움과 부담을 해소한다는 취지로 개발됐습니다.

 

이 서비스는 자금 계획부터 자금일보, 지급이체 내역까지 모든 정보가 하나로 연결돼 실시간 자금 예측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태블릿PC 등 디바이스 간 자유로운 연동으로 시공간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모든 임직원이 하나의 플랫폼을 통해 거래내역에 기반해 자동으로 작성된 AI보고서를 쉽고 빠르게 주고받을 수 있으며 경영자는 언제든 의사결정에 필요한 지표를 신속하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자금업무와 회계업무 간 분리 현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도식화된 자료로 제공돼 자금 통제가 용이해집니다. 

 

Amaranth 10은 넥스트 ERP와 포스트 그룹웨어가 만나 이루어진 완전히 새롭고 혁신적인 차세대 기업 비즈니스 포털을 표방합니다. 솔루션을 융합(Convergence)해 업무 효율성을 개선하고,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연결(Connect)해 속도를 높이며, 기업의 자원 데이터를 공유(Share)해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생산성과 업무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혁신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제공합니다.

 

지용구 더존비즈온 솔루션사업부문 대표는 “Amaranth 10으로 얻게 되는 더존 경험(DX, DOUZONE Experience)이 곧 디지털 전환”이라며 “더존비즈온 내부의 사용자 경험(UX)과 직원 경험(EX)이 곧 고객 경험(CX)이 되고 이들의 총합이 결국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DX)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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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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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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