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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존비즈온 'Amaranth 10', 기업 비즈니스플랫폼으로 진화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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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8, 2022, 11:09:01

작년 출시 후 다양한 제휴 통해 기능 고도화
"지속성장 지원하는 차세대 디지털전환솔루션 될 것"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의 올인원 비즈니스 플랫폼인 ‘Amaranth 10(아마란스 텐)’이 진화를 거듭하며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완성하는 차세대 디지털 전환솔루션으로 자리잡아가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지난해 출시 이후 외부 서비스, 비즈니스와 융합하고 지속적인 기능 고도화를 이뤄가고 있습니다.

 

Amaranth 10은 기업 업무에 필수적인 ERP, 그룹웨어, 문서관리 기능의 융합과 화학적 결합을 통해 탄생한 디지털 전환 솔루션입니다. 더존비즈온은 '오랜 경험과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핵심 ICT 역량을 집대성한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비즈니스 플랫폼'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통합 관리하는 ERP, 내부업무를 관장하는 그룹웨어는 물론 오피스프로그램, 문서 중앙화 등 업무용 솔루션이 융합됐다는 점을 Amaranth 10의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꼽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단절되고 복잡하게 처리되던 업무 절차가 간결해지면서 시간과 비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겁니다.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이 적용돼 업무 오류는 사라지고 빠르고 정확한 업무가 가능해집니다. 대면 및 비대면 업무를 동시에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통합된 환경에서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다는 점도 큰 특징입니다.

 

◇ 신한은행·SK텔레콤 등과 협업상품 개발 시너지

 

Amaranth 10은 출시 이후 각종 서비스, 비즈니스 융합을 통해 고객 편의 기능을 강화하며 강점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과 함께 기업 맞춤형 비대면 통장, 금융서비스 등을 출시했으며 SK텔레콤과 고품질 화상회의 서비스 제공, 화이트 라벨링(White Labeling) 협력 등 비즈니스 모델 확대를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과 함께 선보인 ‘더존DX솔루션 자금대출 서비스’는 디지털전환(DX) 솔루션 도입에 따른 비용부담을 낮춰주는 기업 특화 금융상품입니다. 디지털전환 솔루션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에 맞춤형 금융상품을 제공해 성공적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취지로 기획됐습니다. 지난해 신한은행이 더존비즈온의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한 이후 선보인 ‘더존x신한 쏠비즈 기업통장’, ‘재무 예측 컨설팅 서비스’에 이어 세번째 협력 사례입니다.

 

지난 5월 SK텔레콤과 함께 오픈한 고품질 화상회의 서비스도 기업 고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가입 절차 없이 Amaranth 10 계정만으로 손쉽게 모바일과 PC 환경에서 언제 어디서나 고품질 화상회의가 가능합니다. PDF, 문서, 사진 등을 화면을 통해 공유할 수 있으며 기업 조직도와도 연동돼 화상회의 개설과 초대가 쉽고 간편합니다. 

 

기업 협업툴 ‘SKT Enterprise Works’ 출시를 위한 화이트 라벨링 업무 협약도 체결했습니다. 화이트 라벨링은 한 회사가 제조·개발한 제품에 다른 회사 브랜드를 붙여 유통 및 판매하는 협업 방식입니다. SKT Enterprise Works는 Amaranth 10에 SKT의 AI·통신 역량이 더해져 완성도 높은 DX 비즈니스 혁신을 구현합니다. SKT 고객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편의성을 높이고, 디지털 전환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Amaranth 10의 고객 저변을 확대할 방침입니다.

 

◇‘자금 이상거래탐지 서비스’ 회계부정 막는 내부통제 최적화 솔루션도

 

지속적인 기능 고도화로 서비스를 확대해나가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입니다. 특히 지난 6월 선보인 Amaranth 10의 ‘자금 이상거래탐지 서비스’는 기업의 내부통제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진 가운데 자금거래 현황을 실시간 탐지하는 필수 솔루션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AI 기술 탑재로 기업의 자금거래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고도화된 시스템을 통해 기업의 어려움과 부담을 해소한다는 취지로 개발됐습니다.

 

이 서비스는 자금 계획부터 자금일보, 지급이체 내역까지 모든 정보가 하나로 연결돼 실시간 자금 예측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태블릿PC 등 디바이스 간 자유로운 연동으로 시공간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모든 임직원이 하나의 플랫폼을 통해 거래내역에 기반해 자동으로 작성된 AI보고서를 쉽고 빠르게 주고받을 수 있으며 경영자는 언제든 의사결정에 필요한 지표를 신속하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자금업무와 회계업무 간 분리 현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도식화된 자료로 제공돼 자금 통제가 용이해집니다. 

 

Amaranth 10은 넥스트 ERP와 포스트 그룹웨어가 만나 이루어진 완전히 새롭고 혁신적인 차세대 기업 비즈니스 포털을 표방합니다. 솔루션을 융합(Convergence)해 업무 효율성을 개선하고,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연결(Connect)해 속도를 높이며, 기업의 자원 데이터를 공유(Share)해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생산성과 업무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혁신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제공합니다.

 

지용구 더존비즈온 솔루션사업부문 대표는 “Amaranth 10으로 얻게 되는 더존 경험(DX, DOUZONE Experience)이 곧 디지털 전환”이라며 “더존비즈온 내부의 사용자 경험(UX)과 직원 경험(EX)이 곧 고객 경험(CX)이 되고 이들의 총합이 결국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DX)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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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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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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