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의 창고형 할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설립 12주년을 맞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방위적 변화를 추진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먼저 간판을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으로 바꿉니다. ‘도매·대량·대규모’를 의미하는 Wholesale(홀세일)을 브랜드명에 공식 적용했습니다. 신규 BI는 이달부터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 우선 적용하고 오프라인 매장 '사이니지'에도 순차 확대할 계획입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유료 멤버십 '트레이더스 클럽'은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등급으로 나뉘며, 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비즈(BIZ) 등급도 각각 운영합니다. 연회비는 스텐다드 3만원, 프리미엄 7만원입니다. 구매금액별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TR 캐시'를 스탠다드 회원 1%, 프리미엄 회원 2% 적립해줍니다.
TR캐시는 매장에서 쇼핑 금액이 커질수록 적립 금액이 늘어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리워드입니다. 트레이더스 클럽 연회원 갱신 후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기존 신세계포인트 적립 혜택도 유지됩니다. 회원 혜택에 만족하지 못했을 경우 연회비를 돌려주는 ‘회원 보증제’도 준비했습니다.
트레이더스 클럽 정식 론칭은 내년 1월 1일입니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얼리버드 가입 프로모션’을 진행해 기존 트레이더스 우수 고객에게 스탠다드 등급을 할인된 가격에 가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트레이더스를 상징할 '빅 웨이브 아이템'도 새롭게 출시할 예정입니다.
노재악 트레이더스 본부장은 "급변하는 유통환경과 경기 불황, 고물가의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확실한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혁신을 단행했다"며 "트레이더스만의 방식으로 고객 관점의 창고형 할인점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