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동원F&B(대표 김재옥)는 ‘덴마크 오리진’ 컵커피가 출시 1년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500만개를 넘었다고 4일 밝혔습니다.
덴마크 오리진은 동원F&B 유가공 전문 브랜드 ‘덴마크’가 지난해 4월 론칭한 컵커피 브랜드로, 단일 산지에서 재배한 싱글 오리진 원두로 만듭니다.
아메리카노·카페라떼·돌체라떼·토피넛라떼·바닐라라떼·모카라떼 총 6종으로 각각 브라질·과테말라·에티오피아싱글 오리진 원두를 사용합니다. 원두별 최적화된 로스팅과 ‘PRE-A&T’ 공법(커피 추출액을 급속 냉각하는 공법)을 활용한 게 특징입니다.
동원F&B는 최근 스페셜티 커피 수요 증가 트렌드를 고려해 컵커피 덴마크 오리진을 기획, 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RTD(바로 마실 수 있는 음료) 제품으로 선보였습니다. 덴마크 오리진은 편의점이나 대형마트 등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RTD 커피 시장 규모는 1조4455억원이며 이 중 컵커피 시장 규모는 4500억원 이상으로 RTD 커피 시장의 30% 이상을 차지합니다. 동원F&B는 덴마크 오리진을 통해 2023년까지 매출액 500억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입니다.
동원F&B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커피 취향이 높아지면서 고급 커피를 찾는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지의 싱글 오리진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