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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전장사업 효과 톡톡…분기 매출 기록 경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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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October 08, 2022, 11:10:38

3분기 잠정 매출 21조 1714억원, 영업이익 7466억
자동차 전기 전자장비 사업 성장세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LG전자[066570]가 역대 최고 분기 매출을 올렸습니다. 

 

8일 LG전자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매출 21조1714억원, 영업이익 746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그간 분기 최고 매출은 올해 1분기로 20조9690억원 이었습니다.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14.0%, 영업이익은 25.1% 증가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LG전자의 매출 신장에 대해 엔데믹 전환으로 가전과 TV 수요가 줄어들었지만 전장 부문(VS) 사업과 LG오브제컬렉션 등 프리미엄 제품 등이 선전하며 실적을 뒷받침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VS의 경우, 반도체 부족 완화에 따른 완성차 생산 개선 효과로 성장세가 가시화 되면서 9년 만에 첫 연간 흑자 달성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LG전자는 2013년 자동차 부품 사업을 위한 VS사업본부를 공식 출범했으며 지난해 7월에는 스마트폰 사업 철수를 선언 한 뒤 전장사업을 차기 성장동력으로 삼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이런 매락에서 LG전자는 지난해 세계 3위 자동차 부품업체 마그나 인터내셔널과 합작법인 ‘LG 마그나 이파워 트레인’을 설립하는 등 전장사업 확대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LG전자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에 VS 사업에서 신규 수주액이 약 8조원을 넘었습니다. LG전자는 지난 7월 ▲VS사업본부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자회사 ZKW의 차량용 조명 시스템 ▲합작법인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의 전기차 파워트레인 등 3대 핵심사업이 고르게 성장해 연말에는 총 수주잔고가 65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김동원 KB증권 애널리스트는 "LG전자가 올 2분기 9년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한 VS부문 사업이 하반기에도 견조한 흑자기조 지속 가능성이 높아 중장기적으로 B2B 분야로의 이익 구조 다변화가 기대된다"며 "다만 팬데믹 이후 가전 (H&A), TV (HE) 등 내구재 수요 둔화와 연말 성수기 유통채널의 구매 축소와 보수적 재고정책 등은 향후 실적 개선의 부담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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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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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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