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앱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KB페이(KB Pay)로 통합하는 '원 플랫폼’(One Platform)'구축 1단계를 완료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이번 통합 작업으로 KB페이는 결제 중심의 플랫폼에서 금융과 비금융 콘텐츠를 모두 담은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구조를 개선했다는 평가입니다.
올 연말까지 마이데이터 플랫폼인 '리브메이트(Liiv Mate)' 앱도 통합해 KB페이 하나의 앱에서 KB국민카드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 주요 기능 통합과 함께 ▲앱 속도 개선 △메뉴 구조개선 및 슬림화 ▲카드 발급 프로세스 간소화 ▲인증방식 개선 ▲트렌디한 정보를 제공하는 비금융 콘텐츠 제공 등의 변화를 주었습니다. 단, 통합 후에도 기존 '모바일홈' 앱 서비스는 이용자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올 연말까지 유지 후 종료 예정입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분산된 앱을 통합해 고객 편의성을 증대하고, 양질의 콘텐츠와 최적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KB페이 앱 구조를 대폭 개선했다"며 "향후 리브메이트 앱의 성공적 통합을 통해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와 금융상품 추천까지 가능한 종합 금융 플랫폼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