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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스타, 전기 SUV ‘폴스타 3’ 출시…국내 판매 내년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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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3, 2022, 09:10:51

판매가 1억2500만원..국내시장 내년 3분기부터 주문
첨단 안전·편의사양 강화..충전 시 최대 610km 주행 가능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스웨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프리미엄 전기 퍼포먼스 SUV인 폴스타 3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폴스타에 따르면, 폴스타 3는 스칸디나비안 프리미엄 디자인을 바탕으로 최첨단 안전·편의 시스템과 안정적인 주행감을 선사하는 파워트레인이 장착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배터리 팩 성능도 높여 최대 610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우선, 외부 디자인의 경우 에어로 다이내믹을 극대화한 새로운 형태와 SUV 고유의 특징을 조화시켰습니다. 낮은 전고(1627mm) 및 지상고(211mm)와 에어로 다이내믹 최적화를 바탕으로 대형 SUV 최고 수준인 0.29Cd의 공기저항계수를 달성했습니다. 휠베이스는 2985mm, 전폭은 2120mm로 설계해 SUV 특유의 강렬한 존재감과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는 것도 이점입니다.

 

내부는 스칸디나비안 미니멀리즘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디자인과 친환경을 동시에 구현하고자 한 것이 특징입니다. 내부 디자인 소재의 경우 바이오 속성의 마이크로테크(MicroTech), 엄격한 동물 복지 인증을 받은 가죽 소재, 그리고 완벽하게 추적 가능한 울 소재 등을 활용했습니다.

 

차량 사양은 최첨단을 기반으로 안전/편의 시스템이 대거 장착됐습니다. 우선 폴스타 최초로 엔비디아 드라이브 코어 컴퓨터를 통한 중앙 집중식 컴퓨팅을 적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차량에  탑재된 센서와 카메라로부터 받은 데이터를 처리해 첨단 운전자 보조 안전 기능과 운전자 모니터링이 제공됩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경우 퀄컴의 차세대 '스냅드래곤 콕핏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화질 디스플레이와 프리미엄급 품질의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장착했습니다. 또, 차량 내 밀리미터 단위의 미세한 움직임도 잡아내는 '실내 레이더 센서',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운전자에게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스마트아이' 등 안전 사양도 강화했습니다.

 

중앙 디스플레이는 14.5인치의 대형 화면으로 구성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돕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OTA(Over-the-Air) 업데이트 기능도 포함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개선과 새로운 기능을 도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듀얼모터를 기반으로 총 489마력(hp/360kW) 및 840Nm의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퍼포먼스 팩 옵션을 선택할 경우 517마력(380kW) 및 910Nm으로 향상돼 업그레이드된 주행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배터리는 111kWh 용량의 배터리 팩을 탑재를 바탕으로 최대 610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양방향 충전 기능도 도입해 에너지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입니다.

 

기본 사양으로는 ▲에어 서스펜션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내외부 전체 LED 조명 ▲근접 센서가 장착된 접이식 도어 핸들 ▲21인치 알로이 휠을 적용했습니다. 아울러, 내년 2분기부터 주문할 수 있는 파일럿 팩 옵션을 선택할 경우 ▲엔비디아의 추가 제어 장치 ▲카메라 3대 ▲초음파 센서 4개 ▲전후방 카메라 세척 기능 등이 제공됩니다.

 

폴스타 3 롱레인지 듀얼모터의 출시 가격은 8만9900유로(한화 약 1억2500만원)로 책정됐으며, 국내 시장 주문은 내년 3분기부터 시작할 예정입니다. 고객 인도 시점은 오는 2024년 중반 이후로 잡았습니다.

 

토마스 잉엔라트 폴스타 CEO는 "폴스타 3는 강력한 전기 퍼포먼스 SUV로, 고유의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과 탁월한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통해 운전자의 감각을 자극한다"며 "제조 과정에서의 탄소 발자국 제어도 한 단계 발전시켰으며, 폴스타의 생산거점도 미국으로 확대했다. 빠른 성장을 이어가면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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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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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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