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은 본점 본관에서 다음달 7일까지 ‘Collector’s Choice’라는 주제로 국내외 50여명 작가 대표작을 소개하는 ‘블라썸 아트페어’를 선보이고 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특히 이번 블라썸 아트페어에서는 오는 14일부터 신세계 본점 신관 외벽 대형 스크린을 활용해 예술작품 NFT(대체불가토큰) 영상을 송출하는 방식의 미디어 아트 전시를 선보입니다. 도심 한복판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 ‘신세계 스퀘어’는 지난 6월 신세계본점에 첫 선을 보였습니다.
오는 30일까지 김선우 작가의 <Night Flight> 등 유명 작가 대표작부터 미스터미상 <Yellow Franken Aje> 등 신진작가의 작품까지 총 6점의 작품을 NFT로 변환해 영상으로 송출합니다. 또 신세계백화점의 대표 캐릭터 푸빌라가 패러글라이딩 등을 즐기는 모습을 3D 영상으로 제작해 공개합니다.
옥외 갤러리뿐만 아니라 신세계 본점 본관 전체를 활용한 작가들의 원화와 에디션 작품도 전시합니다. 데미안 허스트·스탠리 휘트니·박서보·이우환 등 국내외 원로·중견작가를 포함해 김한나·임지민 등 신진작가들의 작품을 본관 전 층에서 소개합니다. 소개되는 작품 수는 역대 최대 규모인 300여점입니다.
행사 기간에는 전문 큐레이터가 상주해 고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큐레이터는 다양한 공간에 어울리는 미술 작품과 아트 오브제를 소개하고 상담 및 구매를 돕습니다. 대표 작품으로는 이강소 작가의 <Emptiness>, 알렉스카츠 <Pier> 등이 있습니다.
신세계는 향후 미디어 아트·NFT 등 디지털 예술 콘텐츠를 확대하고 국내외 유명작가들과의 협업을 강화해 신세계 스퀘어를 예술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옥외 갤러리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문화·예술 콘텐츠 외에도 시즌별 패션 화보, 신세계백화점 쇼핑 정보 등 영상 콘텐츠도 다양화합니다.
황호경 신세계백화점 갤러리담당 상무는 "문화·예술의 대중화와 고객들의 수요를 반영해 옥외 미디어 갤러리 등 본점 전체를 활용한 블라썸 아트페어를 기획했다"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쇼핑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