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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블라썸 아트페어’ 전시…작품 NFT 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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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3, 2022, 10:10:05

소개되는 작품 300여점..역대 최대 규모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은 본점 본관에서 다음달 7일까지 ‘Collector’s Choice’라는 주제로 국내외 50여명 작가 대표작을 소개하는 ‘블라썸 아트페어’를 선보이고 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특히 이번 블라썸 아트페어에서는 오는 14일부터 신세계 본점 신관 외벽 대형 스크린을 활용해 예술작품 NFT(대체불가토큰) 영상을 송출하는 방식의 미디어 아트 전시를 선보입니다. 도심 한복판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 ‘신세계 스퀘어’는 지난 6월 신세계본점에 첫 선을 보였습니다.

 

오는 30일까지 김선우 작가의 <Night Flight> 등 유명 작가 대표작부터 미스터미상 <Yellow Franken Aje> 등 신진작가의 작품까지 총 6점의 작품을 NFT로 변환해 영상으로 송출합니다. 또 신세계백화점의 대표 캐릭터 푸빌라가 패러글라이딩 등을 즐기는 모습을 3D 영상으로 제작해 공개합니다.

 

옥외 갤러리뿐만 아니라 신세계 본점 본관 전체를 활용한 작가들의 원화와 에디션 작품도 전시합니다. 데미안 허스트·스탠리 휘트니·박서보·이우환 등 국내외 원로·중견작가를 포함해 김한나·임지민 등 신진작가들의 작품을 본관 전 층에서 소개합니다. 소개되는 작품 수는 역대 최대 규모인 300여점입니다.

 

행사 기간에는 전문 큐레이터가 상주해 고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큐레이터는 다양한 공간에 어울리는 미술 작품과 아트 오브제를 소개하고 상담 및 구매를 돕습니다. 대표 작품으로는 이강소 작가의 <Emptiness>, 알렉스카츠 <Pier> 등이 있습니다.

 

신세계는 향후 미디어 아트·NFT 등 디지털 예술 콘텐츠를 확대하고 국내외 유명작가들과의 협업을 강화해 신세계 스퀘어를 예술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옥외 갤러리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문화·예술 콘텐츠 외에도 시즌별 패션 화보, 신세계백화점 쇼핑 정보 등 영상 콘텐츠도 다양화합니다.

 

황호경 신세계백화점 갤러리담당 상무는 "문화·예술의 대중화와 고객들의 수요를 반영해 옥외 미디어 갤러리 등 본점 전체를 활용한 블라썸 아트페어를 기획했다"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쇼핑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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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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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보험산업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 기여할 것”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보험산업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 기여할 것”

2025.06.04 15:04:3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철주 생명보험협회 회장은 4일 "출산과 육아, 가족의 가치가 소중히 여겨지는 사회문화 조성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이날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인구문제는 우리 사회뿐 아니라 생명보험산업 지속가능성과 직결되는 중대한 과제"라며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 전반의 관심을 높이고 공공기관과 기업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여승주 한화생명 부회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현재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고령화 극복을 지원하는 등 인구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있기도 합니다. 주요사업으로는 태아건강검진 지원, 희귀질환센터 운영,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운영, 저소득 노년층 의료사업비 지원이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생명보험은 국민 삶과 함께 하는 든든한 버팀목이자 사회안전망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에 보험산업이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캠페인 다음 주자로 보험연구원(원장 안철경), 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을 지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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