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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블라썸 아트페어’ 전시…작품 NFT 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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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3, 2022, 10:10:05

소개되는 작품 300여점..역대 최대 규모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은 본점 본관에서 다음달 7일까지 ‘Collector’s Choice’라는 주제로 국내외 50여명 작가 대표작을 소개하는 ‘블라썸 아트페어’를 선보이고 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특히 이번 블라썸 아트페어에서는 오는 14일부터 신세계 본점 신관 외벽 대형 스크린을 활용해 예술작품 NFT(대체불가토큰) 영상을 송출하는 방식의 미디어 아트 전시를 선보입니다. 도심 한복판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 ‘신세계 스퀘어’는 지난 6월 신세계본점에 첫 선을 보였습니다.

 

오는 30일까지 김선우 작가의 <Night Flight> 등 유명 작가 대표작부터 미스터미상 <Yellow Franken Aje> 등 신진작가의 작품까지 총 6점의 작품을 NFT로 변환해 영상으로 송출합니다. 또 신세계백화점의 대표 캐릭터 푸빌라가 패러글라이딩 등을 즐기는 모습을 3D 영상으로 제작해 공개합니다.

 

옥외 갤러리뿐만 아니라 신세계 본점 본관 전체를 활용한 작가들의 원화와 에디션 작품도 전시합니다. 데미안 허스트·스탠리 휘트니·박서보·이우환 등 국내외 원로·중견작가를 포함해 김한나·임지민 등 신진작가들의 작품을 본관 전 층에서 소개합니다. 소개되는 작품 수는 역대 최대 규모인 300여점입니다.

 

행사 기간에는 전문 큐레이터가 상주해 고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큐레이터는 다양한 공간에 어울리는 미술 작품과 아트 오브제를 소개하고 상담 및 구매를 돕습니다. 대표 작품으로는 이강소 작가의 <Emptiness>, 알렉스카츠 <Pier> 등이 있습니다.

 

신세계는 향후 미디어 아트·NFT 등 디지털 예술 콘텐츠를 확대하고 국내외 유명작가들과의 협업을 강화해 신세계 스퀘어를 예술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옥외 갤러리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문화·예술 콘텐츠 외에도 시즌별 패션 화보, 신세계백화점 쇼핑 정보 등 영상 콘텐츠도 다양화합니다.

 

황호경 신세계백화점 갤러리담당 상무는 "문화·예술의 대중화와 고객들의 수요를 반영해 옥외 미디어 갤러리 등 본점 전체를 활용한 블라썸 아트페어를 기획했다"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쇼핑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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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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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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