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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협력사 우수 신기술 포상…동반성장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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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3, 2022, 11:10:33

‘2022 R&D 협력사 테크데이’ 개최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와 기아[000270]는 지난 12일 경기도 화성 롤링힐스 호텔에서 '2022 R&D 협력사 테크데이'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R&D 협력사 테크데이'는 현대차·기아가 협력사의 우수 신기술에 대한 포상과 기술교류를 통해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협력을 기반으로 동반성장을 증진하고자 시행되는 행사로, 올해까지 총 17회 진행됐습니다.

 

행사는 코로나19를 고려해 현장 참여를 최소화하고 온라인 중계를 병행해 마련됐습니다. 이와 함께, 협력사와 현대차·기아 임직원 간 소통과 협력을 위한 신기술 영상 전시회도 열렸습니다.

 

우수 협력사 포상은 ▲전자 ▲샤시 ▲바디 ▲전동화 4개 부문에서 연구개발 공로가 큰 기술을 보유한 협력사를 선정해 포상했습니다.

 

이 가운데 기여도가 가장 큰 기술은 최우수상을 시상했습니다. 최우수상은 전자 부문의 경신전자의 '자율주행 시스템 대응 이중화 전원 공급 제어기' 기술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우수상에는 두원공조의 '냉각수 및 냉매 시스템 부품 모듈화' 기술(샤시 부문), 성우하이텍의 '차체/배터리 일체형 구조 언더바디'기술(바디 부문), 이튼 인더스트리즈의 '전기차 고전압 배터리팩용'기술(전동화 부문)이 선정됐습니다.

 

신기술 영상 전시회는 수상한 기업을 포함한 총 32개의 협력사가 참여해 60건의 연구개발 사례를 소개하는 시간으로 마련됐습니다. 또, 동반성장을 바탕으로 글로벌 연구개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협력 방안도 공유했습니다.

 

박정국 현대차·기아 연구개발본부장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신기술 개발과 품질확보에 노력한 협력사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미래 자동차 시장에서 글로벌 연구개발 경쟁력 확보를 위해, 협력사의 기술자립과 동반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기술교류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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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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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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