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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유통군 통합 마케팅 행사 ‘롯키데이’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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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20, 2022, 09:10:25

27일부터 2주간 진행.. 메인 모델 '벨리곰'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 유통군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2주간 롯데 유통군 8개 계열사와 함께 대형 통합 마케팅 행사인 '롯키데이'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롯키데이는 롯데 유통군 출범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롯데백화점·마트·슈퍼·이커머스·코리아세븐·홈쇼핑·하이마트·멤버스가 주축이 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행사의 메신저로는 롯데의 '벨리곰' 캐릭터를 선정했습니다. 

 

본 행사 시작일에 앞서 오는 24일부터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사전 행사를 진행합니다. 롯데온이 포문을 여는 '롯데온세상 롯키데이' 행사에서는 백화점·마트·슈퍼를 비롯한 전체 롯키데이 행사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도 줍니다.

 

첫날인 24일에는 '벨리곰 롯키박스'를 선보입니다. 벨리곰 텀블러, 벨리곰 인형 등 굿즈 6종 세트로 구성된 패키지입니다. 1000개 한정으로 엘페이 결제 시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롯데온 및 롯데마트 앱푸시에 동의한 고객 대상으로 응모자 중 7777명을 추첨해 '벨리곰 리유저블백'을 증정합니다.

 

롯데홈쇼핑에서는 이달 24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170억 상당의 쇼핑 지원금 지원 행사를 시작합니다. 6만원 이상 상품 구매 고객에게 1만원 할인쿠폰을 17일간, 매일 10만명 선착순으로 지급합니다. 아울러 '시크릿 매장'을 운영하고 단독 상품에 대해 최대 90% 할인 쿠폰을 증정합니다.

 

롯데온에서 인기 있는 상위 55개 브랜드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픽 플러스' 행사도 엽니다. 버버리·입생로랑·노스페이스 등을 최대 50% 할인 혜택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한우 할인, 롯데슈퍼는 신선식품 최대 50% 할인, 하이마트에서는 대형가전 할인 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선대 롯데 유통군 홍보실장은 "롯데 유통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행운을 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사전 행사를 통해 롯키데이에서 준비한 다양한 온라인 혜택을 경험해보길 추천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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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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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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