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은 2일 서울·대전·부산 등 전국 3곳 콜센터에 직원들을 위한 건강돌봄실 '새늘쉼터'를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새늘쉼터에서는 시각장애인 안마사가 전문적인 수기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화생명은 서울 6명 등 모두 12명의 중증시각장애인 안마사를 채용했습니다.
새늘쉼터는 감정노동자인 콜센터 직원에게 차별화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중증장애인 고용을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기반한 기업활동을 강화하는 차원도 있다고 한화생명은 설명합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함께 멀리라는 한화의 사회공헌 철학을 토대로 시각장애인 안마사를 고용한 것"이라며 "앞으로 이런 복지서비스를 63빌딩 한화생명 본사까지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