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올초 사내벤처제도를 도입한 교보생명이 2개 사내벤처의 독립 분사를 위한 본격적인 사업화에 돌입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교보생명은 최근 사내벤처 데모데이와 심의협의회를 열고 맞춤형 펫푸드를 만들어 판매하는 플랫폼 '송소담'과 전국 유명 디저트 가게 제품을 배송해 주는 서비스 '딸기'를 사업화하기로 했습니다.
송소담은 반려동물 건강 상태나 기호에 따라 필요한 성분을 골라 먹일 수 있는 자연식을 추구하며 주문할 때 고기, 야채 등 재료부터 용량까지 직접 고를 수 있게 특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딸기는 소비자와 공급자를 연결해 방문대기, 수요예측 등 어려움을 해결한 것이 강점이라고 교보생명은 설명합니다.
교보생명은 이들 두 사내벤처의 사원·대리급 직원을 각각 태스크포스장으로 임명하고 적극 지원하겠다는 방침을 밝혔습니다.
이밖에도 건강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족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굿칠', 캠핑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어웨이크', 글쓰기 지도·출판 플랫폼 '플래터', 여행을 콘텐츠로 다루는 '오소리' 등 다양한 사내벤처를 디지털전략담당 산하에 배치해 고도화를 거쳐 사업화에 속도를 낼 예정입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사내벤처가 사업화 과정을 주도하고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설사 기대한 결과가 나오지 않더라도 실패가 아닌 혁신의 과정으로 여겨 새로운 시도가 끊임없이 일어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