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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에코플랜트·롯데건설, 서울 중화동 ‘리버센 SK뷰 롯데캐슬’ 14일 청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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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04, 2022, 14:11:20

전용면적 39~100㎡·총 1055가구 조성
일반분양 501가구..특별공급 시작으로 청약 접수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SK에코플랜트와 롯데건설은 서울 중랑구 중화1구역 재개발을 통해 공급하는 '리버센 SK뷰 롯데캐슬'의 모델하우스를 4일 열고 14일부터 청약에 들어간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아파트 8개동, 전용면적 39~100㎡, 총 1055가구로 조성되며, 일반분양으로 공급되는 가구 수는 501가구입니다.

 

일반분양 공급 물량의 전용 타입 별 가구 수는 ▲39㎡ 9가구 ▲49A㎡ 2가구 ▲49B㎡ 5가구 ▲59A㎡ 100가구 ▲59B㎡ 100가구 ▲70A㎡ 24가구 ▲70B㎡ 69가구 ▲84A㎡ 32가구 ▲85B㎡ 49가구 ▲84C㎡ 60가구 ▲84D㎡ 37가구 ▲100A㎡ 10가구 ▲100B㎡ 4가구입니다.

 

분양 측에 따르면, 단지는 서울 지하철 7호선 중화역이 도보 2분거리에 위치해 있고, 경의중앙선과 경춘선을 이용할 수 있는 상봉역도 가깝게 자리하는 등 우수한 교통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상봉역의 경우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이 예정돼 있는 등 미래 이동여건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초중고 등 교육기관과 대형마트, 멀티플렉스 등 생활 인프라도 단지와 인접한 곳에 위치해 통학 및 이용이 편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중랑천을 비롯한 공원, 봉화산 둘레길, 중랑캠핑숲 등 녹지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단지 내부는 전 가구를 남향위주로 배치해 채광을 극대화할 예정이며, 쾌적한 환경 제공을 위해 지상을 '차 없는 단지'로 조성할 계획입니다. 지하주차장은 택배차량 진입에 문제가 없도록 층고를 상향 조정하며, 전기차 충전을 위한 공간도 마련됩니다.

 

단지 중앙에는 생태연못을 품은 SK뷰의 대표 정원인 '비오토피아 정원'을 배치할 계획이며, 단지 곳곳에 주민운동시설과 힐링 산책로 등을 만들어 자연 친화형 휴게공간 단지로 조성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에너지 절약과 쾌적한 실내 환경을 돕기 위해 SK에코플랜트의 미세먼지 저감 특화설계인 '클린에어 솔루션'이 적용되며, 가구 내 월패드를 통해 엘리베이터 호출과 에너지 사용량모니터링, 난방·가스·조명 등 통합 원격제어가 가능토록 도울 예정입니다. 운동시설, 어린이집, 스터디룸, 북카페 등을 갖춘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됩니다.

 

청약 일정은 오는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1순위 해당지역(서울 2년 이상 거주자), 16일 1순위 기타지역(서울 2년 미만 및 경기·인천 거주자), 17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됩니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3일, 계약체결은 12월 5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며, 입주는 오는 2025년 10월로 예정돼 있습니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리버센 SK뷰 롯데캐슬은 브랜드, 입지, 상품성 삼박자를 갖춘 대단지아파트로 실수요자들에게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객들의 기대가 높은 단지인만큼 수요자의 눈높이에 걸맞는 고품격 단지로 조성해 지역을 대표하는 아파트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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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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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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