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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인플러스, 감정평가사 유동인구 분석 돕는 솔루션 ‘PASO’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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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10, 2022, 08:11:00

SK텔레콤 빅데이터 서비스 ‘지오비전 퍼즐’ 데이터 활용
감정평가 업무에 활용 가능토록 UI 적용
대상지 동시 분석 가능..유동인구 종합데이터 리포트 다운로드
부동산지인 상단 메뉴에서 서비스 연결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감정평가사가 감정평가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특정 지역의 유동인구 분석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빅데이터 솔루션이 출시됐습니다.

 

부동산 빅데이터 전문업체인 ㈜지인플러스는 감정평가사를 위한 유동인구 분석 솔루션인 'PASO'를 론칭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지인플러스 측은 "감정평가사들이 비주거용 토지 및 건물의 평가 과정에서 중요한 유동인구 분석과 관련한 데이터 서비스가 사실상 전무해 PASO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PASO는 SK텔레콤의 빅데이터 서비스인 '지오비전 퍼즐'의 데이터를 활용해 개발됐습니다. 전국을 50m x 50m 단위로 나눈 가상 블록 내에 존재하는 인구수를 월 단위, 성별, 연령별로 집계하여 제공하며, 해당 데이터는 다수의 기관에서 활용하는 신뢰도 높은 데이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시장점유율 1위인 SK텔레콤의 기지국 데이터와 공공데이터 등을 결합해 환산하는 방식으로 빅데이터가 산출되며, 국내 제공되는 유동인구 데이터 중 가장 정밀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에 론칭한 PASO는 감정평가사 전용 솔루션으로 평가 업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UI(유저 인터페이스)가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다양한 대상지를 동시에 분석해 이미지, 그래프, 표 등을 포함한 리포트를 한 번에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해 감정평가사들이 쉽게 평가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임준표 동인감정평가법인 부산지사장은 "비주거용 토지 및 건물의 감정평가 시 건물, 토지, 인접도로, 상권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기 위해서는 신뢰성 있는 유동인구 데이터가 필수 요소"라며 "(출시 기대감)"라고 밝혔습니다.

 

정민하 지인플러스 대표는 "해당 지역의 유동인구를 분석하는 것은 상가, 건물, 토지의 가치를 판단하는데 아주 중요한 요소이며, 하루에 천명의 유동인구가 있는 곳과 만명의 유동인구가 있는 곳은 같은 도로변이더라도 가치가 다를 수밖에 없다"며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통해 보다 정확한 감정평가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많은 이용을 당부했습니다.

 

지인플러스는 아파트 정보를 데이터화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 중인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부동산지인'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아파트 중개를 돕는 중개매칭 어플리케이션 '이집어때'를 운영 중인 부동산 전문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입니다.

 

PASO 서비스 이용은 ‘부동산지인’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연결 링크를 통해 접속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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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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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2025.05.18 21:39:2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작지만 강력하게 타오르며 주변을 밝히고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 고객을 위해 진심을 다해 발로 뛰는 FP(재무설계사)가 바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불꽃"이라고 말했습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와 영업관리자를 위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025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가장 높은 업적을 달성한 '연도대상 챔피언' 13명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1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만명 넘는 인재로 구성된 최고의 영업경쟁력, 시장을 선도하는 인기상품, 아시아에서 안정적 성장을 넘어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으로 영토확장까지 우리는 금융산업의 '판을 뒤흔드는 혁신'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그 길을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불꽃처럼 더욱 뜨겁게 한화만의 열정으로 함께 도약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생명보험업 판도를 바꾼 이른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를 통해 한화생명 판매자회사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2년6개월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GA(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해 전년(689억원) 대비 무려 121% 큰폭 증가하며 2년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직 경쟁력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자회사를 모두 합한 설계사 규모는 총 3만4419명으로 제판분리 당시 1만8535명에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화생명은 2023년 새회계제도 도입 이후 매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2조원 이상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판분리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한 한화생명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베트남법인은 6년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선진 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거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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