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프레시웨이(대표 정성필)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35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4.9% 증가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3분기 매출은 7517억원으로 전년 대비 33.5%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44.6% 늘어난 25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식자재 유통과 단체급식 사업의 고른 성장으로 매출과 이익 모두 3분기 연속 증가했습니다. 올 3분기까지의 누적 영업이익은 804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실적을 넘어섰습니다.
사업별로 살펴보면 급식·외식업체 등을 대상으로 하는 식자재 유통사업 매출은 570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3% 증가했습니다. 이 중 급식 경로는 PB(자체 브랜드) 및 독점 공급 상품 등 차별화된 상품 전략을 실적 상승 요인으로 꼽았습니다.
외식 경로는 3분기까지 월 매출 5억원 이상인 외식 프랜차이즈와의 재계약을 모두 성사시키며 대형 고객사 중심의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했습니다. 외식 프랜차이즈의 신규 브랜드 론칭, 메뉴 개발 등을 돕는 외식 솔루션 사업도 점진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단체급식 사업 매출은 1631억원으로 역대 분기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전년 대비 39.2% 증가한 수치입니다. 특히 골프장·워터파크·휴게소 등 레저·컨세션 경로가 약 71% 성장했습니다. 시장 점유율 확대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해 레저와 컨세션 사업조직을 강화한 결과로 풀이됩니다.
오피스·산업체 경로에서는 일일 식수 1000명 이상의 대형 고객사 수주에 성공한 것이 주효했습니다. 메뉴 운영 역량 강화와 간편식 테이크아웃 코너 ‘스낵픽’ 확대, 점포별 메뉴를 확인하고 주문할 수 있는 모바일 앱 ‘프레시밀’ 출시 등 신규 서비스가 고객 호응을 이끈 것으로 회사는 분석했습니다.
제조사업 매출은 18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신장했습니다. 소스 전문 자회사 송림푸드와 전처리 농산물을 공급하는 제이팜스가 외식시장 회복세와 가정간편식 인기에 힘입어 안정적인 실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남은 하반기 동안 고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고객사 성장을 지원하는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