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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구족 주목”…유통가, 블랙프라이데이 특수 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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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2, 2022, 15:11:39

25일 행사 개최..직구족 겨냥 아이템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는 25일 미국의 최대 쇼핑 행사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둔 가운데 국내 '직구족'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해외직구의 핵심인 가격할인에 속도가 붙는 행사기 때문입니다. 국내 유통업계도 쇼핑 대목에 맞춰 해외 인기상품과 높은 할인율을 앞세워 블랙 프라이데이 마케팅에 나섭니다.


22일 11번가에 따르면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아마존과 함께 '11번가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 세일을 진행합니다.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아마존US(미국) 상품과 11번가 해외직구 카테고리 내 인기상품을 선정했습니다. 수백만개의 블랙프라이데이 딜이 최대 80% 할인혜택으로 마련됩니다. 

 

게이밍 마우스·음향기기·캠핑용품 등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 및 올해 프리 블랙프라이데이에서 인기가 높았던 베스트셀러 위주로 선정했습니다. 행사 할인 대상은 약 250만개 해외직구 상품입니다. 아이허브, 오플닷컴 영양제 등을 최대 50% 할인하며 ‘일리 커피머신’ 등 직구 인기 아이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쿠팡은 오는 27일까지 로켓직구와 로켓배송 직수입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나우푸드부터 낫싱·마샬·다이슨·샤오미·에스티로더 등 다양한 브랜드 인기상품을 ‘브랜드딜’을 통해 선보입니다. ‘단 하루 특가’에서는 조말론 향수와 마샬 액톤 스피커를 각각 4만원대, 20만원대에 소개합니다. 

 

‘카테고리딜’은 직구족들에게 인기 있는 3만원 이하 가성비 소형 가전을 모았습니다. ‘클리어런스’ 코너에서는 최대 70% 할인 판매합니다. 젠하이저 이어폰·헤드폰과 샤오미 로봇청소기를 5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며 여기에 최대 2만원 할인 쿠폰도 지급합니다. 

 


G마켓·옥션은 오는 30일까지 ‘해외직구 빅세일’을 오픈하고 해외직구 상품에 최대 50% 할인률을 적용합니다. 연말연초 선물 수요가 높은 건강식품을 환율 이슈 없게 단독 물량으로 확보했다는 설명입니다. 명품·패션은 젊은층 선호가 높은 유럽 내 컨템포러리 브랜드 소싱을 강화했습니다.

 

고단가인 디지털은 가성비 제품과 A/S 가능한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했습니다. 캠핑·아웃도어는 MZ세대 트렌드로 자리잡은 캠핑족을 겨냥한 캠핑 인기 브랜드를 확대하고, 구매 빈도가 높은 생필품·리빙은 미국과 유럽 가성비 상품을 대거 확보했습니다.


SSG닷컴도 오는 27일까지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SSG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해외직구 상품을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무스너클·지방시·끌로에·생로랑 등 22FW 명품 신상품 물량을 선보입니다. 에스티로더·시슬리 등 화장품과 압타밀·홀레 등 베스트 분유 모음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블랙딜 베스트 12'는 21일 아우터 최대 68% 할인에 이어 22일 삼성전자 자급제 특가 등을 진행합니다. 최대 80% 할인 클리어런스 상품도 있습니다. ‘마리끌레르’ 의류, ‘JMW’ 드라이기, ‘수아도르’ 브러쉬, ‘휴고보스’ 의류가 대표적입니다. 쓱닷컴은 매일 오전 9시 12% 할인쿠폰도 발급합니다.
 

 

롯데온은 오는 27일까지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와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를 중심으로 '블랙위크'를 개최합니다. 연말 선물 수요가 높은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합니다. 온앤더뷰티에서는 롯데 단독으로 '록시땅 2022 홀리데이 리미티드 버베나 만다린' 상품 3종을 선보입니다.

 

온앤더럭셔리는 겨울 시즌 해외 명품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몽클레르·버버리·프라다·구찌·어그 브랜드가 참여해 아우터·가디건·가방·겨울 신발 등을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또 롯데백화점몰에서도 블랙위크를 열고 K2, 아이더 등 약 100여개 백화점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합니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 역시 블랙 위크를 개최하고 유명 브랜드 대표 상품을 선정해 최대 62%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주문 횟수에 따라 블랙찬스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최대 1000만원의 적립금을 제공합니다. 매일 오전 11시 원데이 특가에서는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W컨셉은 장도연과 레이디 제인의 스타일링 배틀을 콘셉트로 한 ‘멋대멋’ 라이브를 시작으로 겨울 인기 브랜드와 상품을 공개합니다. 오는 24일까지 매일 오후 7시 ‘W라이브 위크’를 열고 역대급 혜택을 앞세운 릴레이 라이브 방송을 실시합니다. 최근 패션 트렌드·스타일링 팁 등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온라인 명품 플랫폼 발란도 ‘발란 블랙프라이데이’를 실시하고 최대 91% 할인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몽클레르·프라다·버버리 등 인기 품목 약 1000개의 브랜드로 구성된 1만개 상품들을 최대 91%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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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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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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