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직구족 주목”…유통가, 블랙프라이데이 특수 노린다

URL복사

Tuesday, November 22, 2022, 15:11:39

25일 행사 개최..직구족 겨냥 아이템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는 25일 미국의 최대 쇼핑 행사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둔 가운데 국내 '직구족'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해외직구의 핵심인 가격할인에 속도가 붙는 행사기 때문입니다. 국내 유통업계도 쇼핑 대목에 맞춰 해외 인기상품과 높은 할인율을 앞세워 블랙 프라이데이 마케팅에 나섭니다.


22일 11번가에 따르면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아마존과 함께 '11번가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 세일을 진행합니다.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아마존US(미국) 상품과 11번가 해외직구 카테고리 내 인기상품을 선정했습니다. 수백만개의 블랙프라이데이 딜이 최대 80% 할인혜택으로 마련됩니다. 

 

게이밍 마우스·음향기기·캠핑용품 등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 및 올해 프리 블랙프라이데이에서 인기가 높았던 베스트셀러 위주로 선정했습니다. 행사 할인 대상은 약 250만개 해외직구 상품입니다. 아이허브, 오플닷컴 영양제 등을 최대 50% 할인하며 ‘일리 커피머신’ 등 직구 인기 아이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쿠팡은 오는 27일까지 로켓직구와 로켓배송 직수입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나우푸드부터 낫싱·마샬·다이슨·샤오미·에스티로더 등 다양한 브랜드 인기상품을 ‘브랜드딜’을 통해 선보입니다. ‘단 하루 특가’에서는 조말론 향수와 마샬 액톤 스피커를 각각 4만원대, 20만원대에 소개합니다. 

 

‘카테고리딜’은 직구족들에게 인기 있는 3만원 이하 가성비 소형 가전을 모았습니다. ‘클리어런스’ 코너에서는 최대 70% 할인 판매합니다. 젠하이저 이어폰·헤드폰과 샤오미 로봇청소기를 5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며 여기에 최대 2만원 할인 쿠폰도 지급합니다. 

 


G마켓·옥션은 오는 30일까지 ‘해외직구 빅세일’을 오픈하고 해외직구 상품에 최대 50% 할인률을 적용합니다. 연말연초 선물 수요가 높은 건강식품을 환율 이슈 없게 단독 물량으로 확보했다는 설명입니다. 명품·패션은 젊은층 선호가 높은 유럽 내 컨템포러리 브랜드 소싱을 강화했습니다.

 

고단가인 디지털은 가성비 제품과 A/S 가능한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했습니다. 캠핑·아웃도어는 MZ세대 트렌드로 자리잡은 캠핑족을 겨냥한 캠핑 인기 브랜드를 확대하고, 구매 빈도가 높은 생필품·리빙은 미국과 유럽 가성비 상품을 대거 확보했습니다.


SSG닷컴도 오는 27일까지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SSG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해외직구 상품을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무스너클·지방시·끌로에·생로랑 등 22FW 명품 신상품 물량을 선보입니다. 에스티로더·시슬리 등 화장품과 압타밀·홀레 등 베스트 분유 모음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블랙딜 베스트 12'는 21일 아우터 최대 68% 할인에 이어 22일 삼성전자 자급제 특가 등을 진행합니다. 최대 80% 할인 클리어런스 상품도 있습니다. ‘마리끌레르’ 의류, ‘JMW’ 드라이기, ‘수아도르’ 브러쉬, ‘휴고보스’ 의류가 대표적입니다. 쓱닷컴은 매일 오전 9시 12% 할인쿠폰도 발급합니다.
 

 

롯데온은 오는 27일까지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와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를 중심으로 '블랙위크'를 개최합니다. 연말 선물 수요가 높은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합니다. 온앤더뷰티에서는 롯데 단독으로 '록시땅 2022 홀리데이 리미티드 버베나 만다린' 상품 3종을 선보입니다.

 

온앤더럭셔리는 겨울 시즌 해외 명품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몽클레르·버버리·프라다·구찌·어그 브랜드가 참여해 아우터·가디건·가방·겨울 신발 등을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또 롯데백화점몰에서도 블랙위크를 열고 K2, 아이더 등 약 100여개 백화점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합니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 역시 블랙 위크를 개최하고 유명 브랜드 대표 상품을 선정해 최대 62%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주문 횟수에 따라 블랙찬스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최대 1000만원의 적립금을 제공합니다. 매일 오전 11시 원데이 특가에서는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W컨셉은 장도연과 레이디 제인의 스타일링 배틀을 콘셉트로 한 ‘멋대멋’ 라이브를 시작으로 겨울 인기 브랜드와 상품을 공개합니다. 오는 24일까지 매일 오후 7시 ‘W라이브 위크’를 열고 역대급 혜택을 앞세운 릴레이 라이브 방송을 실시합니다. 최근 패션 트렌드·스타일링 팁 등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온라인 명품 플랫폼 발란도 ‘발란 블랙프라이데이’를 실시하고 최대 91% 할인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몽클레르·프라다·버버리 등 인기 품목 약 1000개의 브랜드로 구성된 1만개 상품들을 최대 91%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2024.11.21 17:16:52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자동차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골드스테인 하우스에서 전동화 SUV ‘아이오닉 9’(아이오닉 나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아이오닉 9은 현대차의 플래그십 전기 SUV로 서로 연결될 수 있는 ‘Built to belong(빌 투 빌롱; 공간, 그 이상의 공감)’의 가치를 지향하며 개발되었습니다. 아이오닉 9은 전장 5060mm, 축간거리 3130mm, 전폭 1980mm, 전고 1790mm로 넓은 공간을 갖추고 동급 최대 수준의 2, 3열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해 차량 전체 탑승객의 편의성을 대폭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오닉 9은 넓은 공간을 바탕으로 ▲공력의 미학을 담은 ‘에어로스테틱’ 디자인 ▲E-GMP 기반 동급 최대 휠베이스와 3열까지 확장된 플랫 플로어(Flat Floor)를 통한 실내 공간 ▲110.3kWh 배터리 탑재로 전 모델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0km 이상 달성 ▲EV 최적화 차체 설계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반 세계 최고 수준 안전성 확보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 제공하는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기능 등의 특징을 갖췄습니다. 특히 아이오닉 9은 대형 SUV로는 최고 수준인 공기저항 계수 0.259를 달성했으며 전면부 및 램프 디자인은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아이오닉 9의 실내 공간은 전기차 고유의 플랫 플로어와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탑승객의 편안함을 높이는 데 주력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Universal Island 2.0) 콘솔은 최대 190mm까지 후방 으로 움직일 수 있고 전방과 후방에서 모두 열 수 있는 양방향 암레스트를 통해 1열뿐만 아니라 2열 승객까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 콘솔은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컵홀더, 스토리지박스, 하단 슬라이딩 서랍 등 탑승자가 많이 사용하는 사양들로 구성해 실용성을 향상시켰습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각각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를 곡선 형태로 연결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였으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 밖에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하단과 대시보드 하단 등에 앰비언트 무드램프를 적용했으며 천연가죽, 나파가죽 등을 적용한 시트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아이오닉 9에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이용해 지속가능성을 구현한 것도 특징입니다. 시트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소재를 사용했으며 헤드라이너와 크래쉬 패드는 사탕수수와 옥수수 등에서 추출한 원료가 들어간 바이오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아이오닉 9은 항속형과 성능형 모델로 나눠 출시할 예정이며 전 모델이 1회 충전으로 500km 이상의 주행 가능 거리를 달성했습니다. 후륜 모터 기반 2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 전비 4.3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32km를 기록했습니다. 4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226kW, 최대 토크 605Nm, 전비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503km이며, 4WD 성능형 모델은 최고 출력 315kW, 최대 토크 700Nm, 전비 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1km입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을 구매하고 인도받은 이후에도 원하는 기능을 추가로 구매하거나 업데이트 할 수 있는 FoD(Features on Demand) 서비스를 내년 2월 오픈 예정인 블루링크 스토어를 통해 실시할 계획입니다. 현대차는 내년 국내에서 아이오닉 9 판매를 시작하고, 미국·유럽·기타 지역으로 판매 확대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은 "아이오닉 9은 전동화 전환에 대한 현대차의 변함없는 의지와 자신감을 담고 있다"며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구현된 월등한 공간 경쟁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