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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루크 동커볼케 CCO 사장 승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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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30, 2022, 14:11:35

대표이사 및 사장단 임원인사 발표
브랜드 별 지향점 구축성과 인정받아
이규복 현대차 전무는 현대글로비스 대표로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그룹 CCO(최고창조책임자)를 맡고 있는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30일 2022년 대표이사 및 사장단 임원인사를 단행했습니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이번 임원인사는 글로벌 경영환경의 불확실성 장기화에 대비한 위기 대응 역량 강화와 미래 사업 경쟁력 확보에 초점을 맞추고 이뤄졌습니다.

 

인사 명단에는 루크 동커볼케 신임 사장을 비롯해 이규복 현대차 전무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규복 전무는 이번 인사를 통해 현대글로비스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승진했습니다.

 

동커볼케 신임 사장은 CCO를 맡으며 선행 디자인 및 콘셉트 디자인 제시를 통해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의 브랜드 별 정체성과 지향점을 명확히 구축한 성과를 인정받으며 사장으로 승진했습니다. 최근에는 현대차그룹의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의 방향 제시 및 실행을 이끌었으며, AAM(미래 항공 모빌리티) 등 미래 모빌리티와 연계한 고객경험 디자인도 주도하고 있습니다.

 

동커볼케 사장은 앞으로도 현대차그룹의 CCO로서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등을 통해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진두지휘할 예정입니다.

 

현대글로비스 대표이사로 승진한 이규복 부사장은 유럽 지역 판매법인장 및 미주 지역 생산법인 CFO(최고재무책임자)를 경험한 재무, 해외판매 기반 전략기획 전문가입니다. 재무 및 판매관련 보직을 거치며 수익성 중심 해외권역 책임경영 체제의 기틀을 마련했고, 그룹의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을 위한 프로세스의 혁신을 담당한 성과를 인정받으며 현대글로비스 대표이사로 자리를 옮기게 됐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이 부사장이 그룹 전반 및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탁월한 글로벌 역량을 바탕으로 그룹 차원의 시너지 창출과 미래 신사업 전략 실행 가속화를 통해 현대글로비스의 글로벌 스마트 물류기업으로 도약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공영운 전략기획담당 사장, 지영조 이노베이션담당 사장, 김정훈 현대글로비스 대표이사 사장은 일선에서 물러나 고문 역할을 맡게 됐습니다.

 

아울러, 현대차그룹은 그룹 핵심사업 간 연계 강화를 통한 미래 모빌리티 그룹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자 GSO(Global Strategy Office)를 신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GSO는 현대차그룹 미래 모빌리티 분야 컨트롤타워 조직으로 ▲소프트웨어(SW) ▲하드웨어(HW) ▲모빌리티 서비스 관점의 미래 전략 방향 수립 및 대내외 협업 및 사업화 검증을 담당하게 됩니다.

 

GSO의 각 부문 인사 및 세부 역할은 오는 12월 중 결정할 예정입니다. 특히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단일화된 의사결정기구도 만들어 신속하고 일관된 전략 실행을 주도할 방침입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선제적인 새해 경영구상과 안정적인 경영 환경을 준비하기 위한 대표이사·사장단 인사"라며 "12월 중 있을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현대차그룹은 미래 준비를 위한 성과 중심의 인적 쇄신을 계속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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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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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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