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KT그룹 사내방송 KBN(KT Group Broadcasting Network)은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방송 부문과 웹사이트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해 8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30일 밝혔습니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New York Festivals 등 국내외 정부 기관, 단체 등에서 후원하는 국내 유일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올해 32회를 맞았습니다.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의 질적 향상을 위해 매년 국가 기관과 공기업, 사기업, 각종 단체에서 발행하는 사·외보, 방송, 웹사이트, SNS 등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120 여 명의 전문가들이 심사 후 각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방송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KBN 드라마 미니 케이티 시즌 2 - 3화, AI 방역로봇 편>은 KT가 새롭게 선보인 AI 방역로봇 서비스와 제품을 사내 부서간 소통과 협업을 통해서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는 스토리를 드라마 형식으로 접근하여 내부 구성원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소통한 것이 매우 참신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웹사이트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KT KBN 웹사이트는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와 원격근무 등 비대면 업무 상황에서도 업무용 PC와 모바일로 접속만 하면 주요 경영 정보와 KT그룹 종합 뉴스, 그리고 직원들이 직접 취재한 현장 소식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호평을 받았습니다.
KT 홍보실 양순석 KBN센터장은 "앞으로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며 함께 만들어 가는 콘텐츠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며 "KT그룹 일체감 조성을 위한 양방향 소통을 지속 강화하는 등 디지코(DIGICO) KT그룹 내부 임직원 맞춤형 소통 플랫폼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