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은 내년 1월 15일까지 용평 리조트에 ‘롯백양조’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스키장을 찾은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명품부터 뷰티·주류·F&B(식음료) 등 여러 상품군의 브랜드를 선보이며 SNS 이벤트와 포토존 등을 준비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롯백양조를 통해 백화점이라는 공간이 아닌 다른 장소에서 새로운 스타일링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는 설명입니다.
우선 스키와 보드라는 단어에서 착안해 최근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위스키와 보드카를 중심으로 하는 ‘양조장’을 주요 콘셉트로 정했습니다. 실내외 공간 인테리어도 전부 골드 계열 컬러를 활용했습니다. 내부는 총 8개의 공간으로 다양한 조명과 벽체 반사각 연출을 통해 ‘술독’ 콘셉트를 강조했습니다.
팝업스토어 앞에는 시베리안 허스키 캐릭터 조형물을 설치해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으로 조성했습니다. 또 롯백양조 앞에 인포메이션 데스크를 설치해 방문 고객들의 입장 및 예약 안내와 함께 장비 보관 서비스 등을 진행합니다.
롯백양조 행사 기간 ▲몽클레르 등 해외명품 브랜드 ▲아웃도어 브랜드 아크테릭스 ▲뷰티 브랜드 SK2 ▲주류 브랜드 ‘시바스리갈·앱솔루트’ ▲F&B 브랜드 ‘파티세리 후르츠’ 등을 포함해 6개의 브랜드가 겨울 시즌 상품을 선보입니다.
마케팅 프로모션으로는 스키장 내 주요 슬로프에 설치한 시베리안 허스키 캐릭터 미니 벌룬을 촬영한 고객들이 인포메이션 데스크에 인증을 하면 ‘롯백양조 스티커팩’을 증정합니다.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허스키 스노우 메이커’를, 롯백양조 방문객에게는 ‘웰컴 초콜렛’ 사은품을 제공합니다.
아울러 롯데백화점 전점 스포츠·아웃도어 상품군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7%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롯백양조 방문객에게는 롯데백화점 내 SK2와 아크테릭스 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10% 금액할인권을 제공합니다. 용평리조트 시즌권을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인테리어 콘셉트부터 브랜드 구성까지 수 개월 동안 준비한 만큼 겨울 스포츠를 즐기러 온 고객들에게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하고 색다른 쇼핑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