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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59㎡ 청약 러시?”…‘둔촌주공’ 모델하우스 가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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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01, 2022, 20:12:29

둔촌주공 재건축 ‘올림픽파크 포레온’ 견본주택 오픈
첫날 수요자 몰려..4가지 유니트 중 59㎡A 관심 높아
‘주방뷰’ 84㎡E, 논란 해소 위한 모형 전시해 주목
5일 특별공급 시작으로 청약 접수일정 돌입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중도금 대출을 받을 수 있는 59㎡에 청약을 넣으려고 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접수할 듯 해서 당첨될지는 모르겠네요"

 

'단군 이래 국내 최대 대단지'로 꼽히는 서울 강동구 둔촌주공아파트의 재건축 단지인 '올림픽파크 포레온'이 1일 모델하우스 오픈을 시작으로 분양 일정에 돌입했습니다. '올림픽파크 포레온'은 서울 강남권에 '준 신도시급'인 1만2032가구가 공급되는 메머드급 단지로 일반분양 물량으로만 4786가구가 나와 예비 청약자 뿐만 아니라 부동산 시장 관계자들이 모두 관심을 갖는 단지입니다. 

 

모델하우스 오픈 첫 날, 오후 2시가 넘은 시간임에도 모델하우스 내부는 방문객들로 북새통을 이뤘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방문 예약을 개시한 지 이틀 만에 4일간 총 수용인원으로 잡은 1만3600명이 모두 채워졌다"고 말했습니다. 나흘간 총 예약인원을 1일 평균으로 환산할 경우 하루에 3400명이 방문하는 셈입니다.

 

 

방문객들은 모델하우스에 마련된 49㎡A(23평형), 59㎡A(26평형), 84㎡A, 84㎡D(이상 34평형) 등 4개 유니트를 둘러보며 자신이 청약할 타입을 꼼꼼히 체크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4가지 타입의 유니트 중에서는 59㎡A 타입에 방문객들의 주목도가 높았습니다. 소형 면적에서 대세로 자리잡은 3-Bay 형태의 판상형으로 설계된데다 중도금 대출이 가능해 부담이 적은 점 등으로 해당 타입에 상대적으로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분양가 12억 미만일 경우 중도금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 해당 타입의 경우 분양가가 9억7940만원~10억5190만원으로 책정됐기 때문입니다.

 

서울 송파구에서 왔다는 40대 남성 김모씨는 "청약점수를 어느 정도 충족했다고 생각해 청약하겠다는 생각으로 예약 후 방문했는데, 26평형 구조가 생각보다 잘 나온거 같고 중도금도 가능하다고 들어 접수하려고 한다"며 "그러나 나와 같은 생각을 하는 수요자들이 많을 듯 해서 당첨될 것이라는 확신은 없다"고 웃으며 말했습니다.

 

30대 여성 김모씨는 "현재 남편과 어린 딸 하나를 두고 있는데 출퇴근 거리도 비교적 가깝고 초등학교도 단지 안에 있는 등 입지조건이 좋다고 판단해 59㎡에 청약 접수를 준비중이다"라며 "중도금 대출이 돼 부담이 적다는 것도 해당 면적에 청약을 결정지은 이유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판상형(A타입)과 개방형(D타입)의 2가지 유니트로 마련된 84㎡도 적잖은 관심이 이어졌습니다. 50대 여성 장모씨는 "실거주 목적으로 34평형을 보러 왔는데 아무래도 A타입이 마음에 간다"며 "전반적으로 공간이 딱 구분돼 있고 옷방(드레스룸)이나 알파공간의 활용도가 높을 듯 하다"고 밝혔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수요자들이 주거선택에 있어 다양한 요소를 생각하겠지만 그중에서도 금전적인 부분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어 59㎡ 타입에 큰 관심을 보이는 것 같다"며 "84㎡의 경우 자금력이 어느정도 뒷받침되는 실수요자들이 청약접수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주방뷰 논란' 해소 위한 모형 전시..방문객 반응은?

 

이날 모델하우스 2층 공간에는 4가지 유니트 외에도 84㎡E 주방 모형도 공개됐습니다. 해당 타입의 아파트 동이 타워형으로 설계돼 간격이 좁아 맞닿아있는 세대 간 주방이 비춰질 수 있는 일명 '주방뷰' 논란이 일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조치로 마련됐다고 분양관계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분양관계사에 따르면, 이날 전시된 주방 모형은 84㎡E 타입의 세대 간 최소 간격인 1.8m를 예시로 두고 선보여졌습니다. 실제로 모형을 확인해 보니 불투명 필름을 오픈할 수 없는 큰 창에 적용했으며, 오픈할 수 있는 작은 창의 경우 서로 교차 배치해 '주방뷰'를 차단하려는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방문객들의 반응은 서로 상이했습니다. 50대 남성 이모씨는 "나름 걱정 해소를 위해 노력을 한 듯한 모습이지만 열 수 있는 창문이 좁아 조리할 시 환기가 잘 될지 의문"이라고 우려했습니다. 반면, 40대 남성 김모씨는 "당초 걱정했던 것 보다는 나은 수준"이라며 "주방에 창이 없는 아파트도 있는데 이 정도면 큰 문제는 없어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5일 특별공급으로 청약 시작..경쟁률 어떻게 될까?

 

'올림픽파크 포레온'은 이날 모델하우스 개관을 시작으로 오는 5일부터 청약 접수일정에 돌입합니다. 구체적 일정은 5일 특별공급, 6일 1순위 해당지역, 7일 1순위 기타지역, 8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되며, 당첨자는 15일 발표될 예정입니다.

 

해당 단지는 투기과열지구에 공급돼 당첨될 시 입주일로부터 2년간 의무거주를 해야 하며, 8년간 분양권 전매가 제한됩니다. 입주는 오는 2025년 1월로 예정돼 있습니다.

 

일반분양 물량인 4786가구의 전용 타입 별 가구 수는 ▲29㎡A 10가구 ▲39㎡A 1150가구 ▲49㎡A 901가구 ▲59㎡A 936가구 ▲59㎡B 302가구 ▲59㎡C 149가구 ▲59㎡D 54가구 ▲59㎡E 47가구 ▲84㎡A 209가구 ▲84㎡B 21가구 ▲84㎡C 75가구 ▲84㎡D 188가구 ▲84㎡E 563가구 ▲84㎡F 47가구 ▲84㎡G 19가구 ▲84㎡H 115가구입니다.

 

전용면적 별 분양가는 ▲29㎡ 4억9300만원~5억2340만원 ▲39㎡ 6억7360만원~7억1520만원 ▲49㎡ 8억2970만원~8억8100만원 ▲59㎡ 9억7940만원~10억5190만원 ▲84㎡ 12억3600만원~13억2040만원으로 형성돼 있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아파트 단지라는 상징성 및 탁월한 입지와 더불어 모델하우스 오픈 전 예약 마감 및 분양일정에 들어가기 전에도 수많은 문의가 이어지는 등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부동산 경기가 어려워 확신하기는 어렵지만 이점이 뚜렷하고 확실해 많은 수요자들이 청약 접수에 나설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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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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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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