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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에 ‘17미터 푸빌라’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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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12, 2022, 15:12:07

NFT 팝업 등 푸빌라 활용 행사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은 연말을 맞아 자사 대표 캐릭터 ‘푸빌라’를 활용해 팝업 행사부터 초대형 벌룬까지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푸빌라는 신세계가 직접 만든 하얀 곰을 닮은 솜뭉치 캐릭터로 NFT(대체불가토큰)로도 출시해 국내 NFT 프로젝트 중 최다 홀더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먼저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타임스퀘어점 1층에서 푸빌라세계관 NFT 팝업 행사를 진행합니다.

 

푸빌라뿐 아니라 여우, 너구리 등을 닮은 푸빌라와 친구들까지 여러 조형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푸빌라와 친구들의 NFT 이미지를 감상하고 라운지 이용권, 발렛 주차 이용권 등 오프라인에서 누릴 수 있는 푸빌라 NFT 등급별 혜택도 소개합니다.

 

푸빌라 소사이어티 디스코드 채널에서는 오는 15일까지 신세계백화점 10만원 이상 구매 영수증 인증샷을 올리면 선착순 160명에게 영등포 CGV에서 관람 가능한 아바타2 3D 영화티켓(1인 2매)과 콤보세트를 증정합니다.

 

타임스퀘어점 정문 광장에는 오는 31일까지 17m 크기의 초대형 푸빌라 조형물이 설치됩니다. 3층 패션관과 리빙관 연결통로에는 푸라노 시티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푸라노 시티는 푸빌라 소사이어티 세계관에 등장하는 패션의 도시로 이번 행사에서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몄습니다.

 

또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합산 구매 금액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이 모바일 앱 내 이벤트 응모하기를 누르면 추첨을 통해 순금 5돈의 푸빌라 피규어와 푸빌라 굿즈 세트를 제공합니다. 당일 10만원 이상 구매 시 전점 사은행사장에서 영수증을 제시하면 선착순으로 푸빌라 피규어를 증정합니다.

 

SNS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선보입니다. 오는 31일까지 인스타그램 푸빌라 소사이어티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개인 인스타그램에 푸빌라와 찍은 인증샷과 필수 해시태그를 걸면 추첨을 통해 푸빌라 피규어를 증정합니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연말을 맞이해 신세계 대표 캐릭터 푸빌라를 앞세워 타임스퀘어점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이 융합된 차별화 마케팅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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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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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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