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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독일 친환경 트럭회사에 수소연료전지 대규모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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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12, 2022, 15:12:18

파운그룹 엔지니어스와 공급계약 체결
엔지니어스 생산 친환경 트럭에 탑재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그룹은 독일 친환경 트럭 제조사인 파운그룹 엔지니어스에 상용차 양산을 위한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대규모로 공급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그룹 연료전지 시스템 기반 수소 사업 브랜드인 HTWO를 통해 3년간 약 1100기 규모의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공급되는 연료전지 시스템은 넥쏘의 90kW급 연료전지 시스템과 동일한 제품이며, 현대차그룹이 타사 대규모 양산 프로젝트에 연료전지 시스템을 공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엔지니어스는 유럽의 청소차 시장을 주도하는 파운그룹의 자회사이자 친환경 트럭을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엔지니어스는 현대차그룹의 수소연료전지시스템을 기반으로 파운그룹의 청소트럭인 '블루파워'와 중형 화물트럭인 '씨티파워'를 양산할 계획입니다.

 

블루파워는 유럽의 대표적 폐기물 수거용 수소트럭으로 현재 약 60대의 차량이 운행 중이며, 내년 하반기부터는 현대차그룹의 연료전지 시스템을 탑재해 양산됩니다. 씨티파워는 도심형 중형 화물트럭으로 지난 9월 독일 상용차 박람회에서 현대차그룹의 수소연료전지를 탑재한 시험차량이 공개된 바 있습니다. 씨티파워는 오는 2024년 시범 운행을 진행하며, 2025년부터 정식 판매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임태원 현대차그룹 수소연료전지사업부장은 "이번 파운그룹과의 협력으로 HTWO는 인류의 화석 연료 의존도를 낮추려는 목표에 한 걸음 다가갔다"며 "연료전지시스템을 대량으로 공급하는 첫 사례인 만큼 현대차그룹의 연료전지시스템 사업 확장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패트릭 허먼스펀 파운그룹 대표는 "연료전지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현대차그룹과 협력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습니다. 토르스텐 바우미스터 엔지니어스 트럭부문 대표는 "양 사의 노하우를 합쳐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함과 동시에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 상용차 확대가 가속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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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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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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