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다이아·골드바·리무진…편의점, 초고가 설 선물 쏟아낸다

URL복사

Monday, December 19, 2022, 14:12:50

2023년 계묘년 맞아 이색 고가 상품 선봬
한우·과일 등 10만원 미만 가성비 제품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편의점이 2023년 계묘년을 앞두고 설 선물세트 준비에 한창입니다. 다이아몬드나 토끼 골드바, 리무진 등 고가 상품부터 엔데믹 수요를 고려한 여행 제품, 10만원 미만 과일·한우까지 종류도 가지각색입니다. '초고가'와 '가성비'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설 선물세트 경쟁이 치열합니다.

 

19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프리미엄', '한정판'을 선호하는 소비 추세와 엔데믹 등 사회적 변화에 맞춰 설 선물세트 구색을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850여종의 명절 선물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와인은 설 선물세트 최고가 상품인 900만원대의 컬트 와인 ‘샤또르팽2014’이 대표적입니다. 최근 위스키 및 코냑 인기에 따라 달모어25년, 부나하벤25년, 발렌타인30년 등 100만~300만원대 제품 등을 구성했습니다.

 

안전자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계묘년을 맞아 황금토끼 골드바와 황금토끼 코인도 선보입니다. 황금토끼골드바 7.5G(2돈)~37.5G(10돈) 4종과 황금토끼코인 11.25G(3돈)~37.5G(10돈) 3종입니다. GS25가 운영하고 있는 금 자판기를 통해서도 황금토끼 골드바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엔데믹 이후 급증하고 있는 여행 수요를 고려해 여행 상품을 출시합니다. 사이판 월드리조트 상품은 3박 4일(90만원대)~4박 5일(149만원대),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워터피아패키지 상품은 18만~31만원대 구성입니다. 제주 살기 상품은 일주살기(77만원대)~한달살기(230만원대) 총 4종으로 운영됩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다음달 13일까지 총 14개 카테고리에서 500여종의 설 선물세트 사전 할인판매를 시작합니다. CU가 준비한 최고가 상품은 1억2000만원대 카니발 하이리무진입니다. 프라임, 써밋, 에어포스원 3종이며 차량 기본 사항은 카니발 4세대 시그니처 9인승(가솔린)입니다.

 

가장 고가인 에어포스원은 최고급 4인승 차량으로 넓은 실내 공간과 2열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에어포켓 안마 및 열선·통풍 기능이 탑재된 회전 가능 메모리 시트, 무선 충전 시스템 등 기능들이 적용됐습니다. 하이리무진 특장 전문 업체 JS리무진 상품으로 계약 후 옵션별 1~3개월 이내에 인도 가능합니다.

 

10만원 미만 실속형 상품도 지난해보다 40종 늘렸습니다. 한우는 실속형세트(6만~8만원대) 사골(6만원대) 등으로 선택 폭을 넓혔고 산꿀 자연송이(7만원대), 보리굴비(8만원대), 활전복(8.9만원) 등을 판매합니다. 과일선물세트, 종합세면용품 등 취약계층 이웃을 돕는 +1 기부 전용 선물세트 9종도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500여종의 설 선물세트를 준비했습니다. ‘프랑스 레어와인 세트(9종)’은 세계적인 와인 생산지인 프랑스 보르도 지역에서 생산된 샤또 2017 빈티지로만 구성됐습니다. ‘샤또 페트뤼스 2017’를 비롯해 ‘샤또 오브리옹 2017’ 등 9가지 와인을 3개 세트만 한정 판매합니다. 가격은 2000만원대입니다.

 

또 세븐앱을 통해 영국 유모차 ‘에그2’를 50대 한정수량, 시중가 대비 약 30%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해당상품 구입시 40만원 상당의 유모차 액세서리 5종을 증정합니다. 최근 캐릭터 열풍에 맞춰 산리오 보조배터리와 짱구는 못말려 일회용 필름카메라 등 캐릭터 상품 9종도 판매합니다.

 

식품 선물세트로는 '순우리 1+등급 한우 세트' 등 30여가지를 구성했고 과일 상품은 '자연담은 사과배6입세트·샤인혼합5입세트' 등을 내놨습니다. 세븐일레븐은 할인혜택으로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기획상품 100종에 대해 행사카드 결제시 15% 현장 할인을 제공합니다.

 

 

이마트24는 5000만원대 다이아몬드를 판매합니다. 국내 최대 보석감정원인 우신이 감정하고 인증한 3.27캐럿 다이아몬드로 컬러는 F이며, 투명도는 SI1, 커팅은 Triple EX 스펙입니다. 구입한 다이아몬드는 우신의 감정서와 함께 발렉스 배송서비스를 이용해 전문요원이 보안차량으로 대면 배송합니다.

 

업계 최초로 벤츠 E클래스와 BMW 5시리즈 차량도 판매합니다.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240시간 동안 수입차 온라인구매 플랫폼 ‘카비’와 손잡고 벤츠 E클래스와 BMW 5시리즈를 팝니다. 벤츠와 BMW 구입 고객들은 카비에서 제공하는 할인가에 맞춰, 차량 세부 모델에 따라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반려견 장난감인 ‘노즈워크’ 2종, 강아지 녹음 간식 벨 등 반려동물 인구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관련 상품을 늘렸으며 새해를 맞아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 청소이용권 2종도 선보였습니다. 명절 선물 인기 상품 24개를 선정해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20% 할인 판매합니다.


편의점업계 관계자는 "가족과 지인들에게 고급 선물을 준비하려는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상품뿐 아니라 가성비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편의점이 명절 선물 구입처로 급부상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