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다이아·골드바·리무진…편의점, 초고가 설 선물 쏟아낸다

URL복사

Monday, December 19, 2022, 14:12:50

2023년 계묘년 맞아 이색 고가 상품 선봬
한우·과일 등 10만원 미만 가성비 제품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편의점이 2023년 계묘년을 앞두고 설 선물세트 준비에 한창입니다. 다이아몬드나 토끼 골드바, 리무진 등 고가 상품부터 엔데믹 수요를 고려한 여행 제품, 10만원 미만 과일·한우까지 종류도 가지각색입니다. '초고가'와 '가성비'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설 선물세트 경쟁이 치열합니다.

 

19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프리미엄', '한정판'을 선호하는 소비 추세와 엔데믹 등 사회적 변화에 맞춰 설 선물세트 구색을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850여종의 명절 선물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와인은 설 선물세트 최고가 상품인 900만원대의 컬트 와인 ‘샤또르팽2014’이 대표적입니다. 최근 위스키 및 코냑 인기에 따라 달모어25년, 부나하벤25년, 발렌타인30년 등 100만~300만원대 제품 등을 구성했습니다.

 

안전자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계묘년을 맞아 황금토끼 골드바와 황금토끼 코인도 선보입니다. 황금토끼골드바 7.5G(2돈)~37.5G(10돈) 4종과 황금토끼코인 11.25G(3돈)~37.5G(10돈) 3종입니다. GS25가 운영하고 있는 금 자판기를 통해서도 황금토끼 골드바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엔데믹 이후 급증하고 있는 여행 수요를 고려해 여행 상품을 출시합니다. 사이판 월드리조트 상품은 3박 4일(90만원대)~4박 5일(149만원대),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워터피아패키지 상품은 18만~31만원대 구성입니다. 제주 살기 상품은 일주살기(77만원대)~한달살기(230만원대) 총 4종으로 운영됩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다음달 13일까지 총 14개 카테고리에서 500여종의 설 선물세트 사전 할인판매를 시작합니다. CU가 준비한 최고가 상품은 1억2000만원대 카니발 하이리무진입니다. 프라임, 써밋, 에어포스원 3종이며 차량 기본 사항은 카니발 4세대 시그니처 9인승(가솔린)입니다.

 

가장 고가인 에어포스원은 최고급 4인승 차량으로 넓은 실내 공간과 2열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에어포켓 안마 및 열선·통풍 기능이 탑재된 회전 가능 메모리 시트, 무선 충전 시스템 등 기능들이 적용됐습니다. 하이리무진 특장 전문 업체 JS리무진 상품으로 계약 후 옵션별 1~3개월 이내에 인도 가능합니다.

 

10만원 미만 실속형 상품도 지난해보다 40종 늘렸습니다. 한우는 실속형세트(6만~8만원대) 사골(6만원대) 등으로 선택 폭을 넓혔고 산꿀 자연송이(7만원대), 보리굴비(8만원대), 활전복(8.9만원) 등을 판매합니다. 과일선물세트, 종합세면용품 등 취약계층 이웃을 돕는 +1 기부 전용 선물세트 9종도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500여종의 설 선물세트를 준비했습니다. ‘프랑스 레어와인 세트(9종)’은 세계적인 와인 생산지인 프랑스 보르도 지역에서 생산된 샤또 2017 빈티지로만 구성됐습니다. ‘샤또 페트뤼스 2017’를 비롯해 ‘샤또 오브리옹 2017’ 등 9가지 와인을 3개 세트만 한정 판매합니다. 가격은 2000만원대입니다.

 

또 세븐앱을 통해 영국 유모차 ‘에그2’를 50대 한정수량, 시중가 대비 약 30%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해당상품 구입시 40만원 상당의 유모차 액세서리 5종을 증정합니다. 최근 캐릭터 열풍에 맞춰 산리오 보조배터리와 짱구는 못말려 일회용 필름카메라 등 캐릭터 상품 9종도 판매합니다.

 

식품 선물세트로는 '순우리 1+등급 한우 세트' 등 30여가지를 구성했고 과일 상품은 '자연담은 사과배6입세트·샤인혼합5입세트' 등을 내놨습니다. 세븐일레븐은 할인혜택으로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기획상품 100종에 대해 행사카드 결제시 15% 현장 할인을 제공합니다.

 

 

이마트24는 5000만원대 다이아몬드를 판매합니다. 국내 최대 보석감정원인 우신이 감정하고 인증한 3.27캐럿 다이아몬드로 컬러는 F이며, 투명도는 SI1, 커팅은 Triple EX 스펙입니다. 구입한 다이아몬드는 우신의 감정서와 함께 발렉스 배송서비스를 이용해 전문요원이 보안차량으로 대면 배송합니다.

 

업계 최초로 벤츠 E클래스와 BMW 5시리즈 차량도 판매합니다.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240시간 동안 수입차 온라인구매 플랫폼 ‘카비’와 손잡고 벤츠 E클래스와 BMW 5시리즈를 팝니다. 벤츠와 BMW 구입 고객들은 카비에서 제공하는 할인가에 맞춰, 차량 세부 모델에 따라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반려견 장난감인 ‘노즈워크’ 2종, 강아지 녹음 간식 벨 등 반려동물 인구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관련 상품을 늘렸으며 새해를 맞아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 청소이용권 2종도 선보였습니다. 명절 선물 인기 상품 24개를 선정해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20% 할인 판매합니다.


편의점업계 관계자는 "가족과 지인들에게 고급 선물을 준비하려는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상품뿐 아니라 가성비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편의점이 명절 선물 구입처로 급부상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인더필드] “360도 회전에 어른도 비명”…‘유아용’ 레고랜드의 반전

[인더필드] “360도 회전에 어른도 비명”…‘유아용’ 레고랜드의 반전

2025.04.13 07:01:00

춘천=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의 올해 첫 신규 롤러코스터 '스핀짓수 마스터'가 베일을 벗었습니다. 360도 회전, 시속 57km로 쉼 없이 몰아치는 질주에 어른들의 입에서도 비명이 터져나왔습니다. '유아용 놀이동산'으로 불리는 레고랜드가 200억원을 투입한 스릴형 어트렉션으로 관광객 확대과 실적 개선 모두에서 반전을 꾀합니다. 레고랜드 코리아는 지난 10일 레고랜드 닌자고 구역에서 신규 어트랙션 스핀짓주 마스터를 소개하는 오프닝 세리머니를 개최했습니다. 스핀짓주 마스터는 레고의 인기 IP(지식재산권)인 '닌자고'를 메인 테마로 내세웠습니다. 전 세계 10개 레고랜드 가운데 스핀짓주 마스터 도입은 한국이 최초입니다. 스핀짓주 마스터 공식 오픈 행사에서는 이순규 레고랜드 코리아 대표, 피오나 이스트우드 멀린 엔터테인먼트 CEO, 론 벤시온 레고랜드 코리아 이사, 토니 클렘슨 주한영국대사관 무역투자 상무참사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테이프 커팅식, 미디어 간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신규 라이드는 총 346m 길이 트랙과 최대 360도 회전하는 좌석이 특징입니다. 좌석을 정면으로 고정하지 않아 곡선 구간에서 느낄 수 있는 스릴감을 배가했습니다. 최고 속도는 시속 57km로 전 세계 레고랜드 어트랙션 중 가장 빠른 속도입니다. 약 200억원을 투입해 기존 닌자고 클러스터 구역을 약 800평(2640㎡) 확장한 부지에 조성됐습니다. 이 대표는 "레고랜드는 '우리 아이 첫 롤러코스터'라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굉장히 빠른 어트랙션은 레고랜드가 운영하는 철학과 맞지 않다"면서도 "그런 면에서 스핀짓주 마스터는 G-포스(중력가속도)나 속도 등 우리가 할 수 있는 수준에서 가장 스릴이 높은 어트랙션"이라고 말했습니다. 닌자고의 풍부한 스토리텔링과 불을 뿜는 용의 비주얼, 연이어 들리는 짧고 굵은 비명은 오픈 첫날부터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입구에서부터 부모의 손을 잡고 탑승을 기다리는 아이들의 인파가 몰리며 긴 대기 줄이 만들어졌습니다. 탑승을 마친 성인들 사이에서는 "운영 시간은 짧지만 생각보다 빠르고 어지러워 놀랐다"는 평가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레고랜드는 이날 '브릭(BRICKS)' 키워드를 활용해 레고랜드 브랜드의 방향성을 제시했습니다. ▲Build(창의의 시작) ▲Realize(잠재력 실현) ▲lmagination(무한한 상상력) ▲Connection(가족 친화형 테마파크) ▲Kindness(배려와 공존) ▲Story(독보적인 LEGO IP)로 레고랜드의 특징을 소개했습니다. 이 대표는 "놀이는 아이의 행복과 연결 된다고 생각하지만, OECD에서 발표한 어린이 행복지수를 보면 우리나라 어린이들의 행복 지수가 가장 낮다"며 "적어도 이곳에 와서는 아이들이 즐겁게 잘 놀 수 있는 공간과 플랫폼을 마련하고 그런 기회를 제공하는 게 레고랜드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레고랜드는 이번 스핏짓수 마스터 오픈을 통해 2025시즌에 본격 돌입합니다. 오는 5월 3일부터 6월 14일까지 세계 놀이의 날을 기념해 개최되는 '레고 페스티벌'이 출발점입니다. 레고 페스티벌은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동시 진행되는 글로벌 행사로 아시에서는 유일하게 한국에서만 열립니다. 창의적 놀이 경험을 확장하기 위한 시도도 이어집니다. 25만개 이상의 브릭이 사용된 '브릭토피아 라운지'는 가족이 함께 체험과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리뉴얼됐습니다 전문 마스터 빌더가 직접 참여하는 '크리에이티브 워크숍', 강원도 지역 초등학생 대상 창의력 경진대회 '강원 스쿨 챌린지' 등 교육형 콘텐츠도 강화했습니다. 레고랜드 코리아는 2022년 어린이날(5월 5일)을 맞아 세계 10번째로 강원도 춘천에 문을 열었습니다. 40여개의 놀이기구와 7개의 레고 테마 구역으로 나뉘며 레고랜드 호텔은 154개의 객실을 보유했습니다. 만 2~12세 사이 어린이를 주 타깃으로 한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라는 점에서 큰 기대를 모았습니다. 하지만 수도권과의 접근성, 스릴 있는 놀이기구의 부재, 미흡한 시설 등이 단점으로 거론되며 운영에 난항을 겪었습니다. 연간 200만명이 찾을 거란 포부와 달리 실제 방문객은 연간 50~60만명대에 머물러있습니다. 레고랜드의 2023년 매출은 전년 대비 20.6% 감소한 494억원 기록했고 영업손실은 200억원으로 전년보다 3배 이상 늘었습니다. 흑자 예상 시점에 대한 질문에 대표는 "테마파크는 장치 산업이자 노동 집약적인 산업"이라며 산업의 특수성을 배경으로 들었습니다. 그는 "초기 투자 비용이 많아 그 비용을 감가하면서 장부에는 적자로 보이는 숫자들이 있다"며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건 지난해 실적이 전년보다 개선됐다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더운 날씨로 인한 사업 상 어려움도 토로했습니다. 이 대표는 "한국 특히 강원도 춘천에서 운영하는 데 있어서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는 건 전 세계 다른 레고랜드보다 조금 더 어려운 부분이 아닌가 싶다"며 "덥고 추운 날씨로 운영하려던 스케줄과 달라지는 부분이 있지만 기존 사업의 방향성이나 경영 목표는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세간의 우려를 불식했습니다. 레고랜드 코리아에 따르면 2022년 오픈 이후 현재까지 운영에 700~800억원을 투자했습니다. 향후 레고랜드는 춘천의 더운 여름을 고려해 물놀이 콘텐츠에 투자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꾸준히 지적받아온 식음료(F&B) 부문도 개선합니다. 레고사와 협업을 통해 레고브릭버거 같은 차별화 메뉴를 선보이는 한편 한국적인 메뉴 출시도 구상하고 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