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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최근 인기 해외여행지는 일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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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26, 2022, 17:12:22

우리카드, 항공권 빅데이터 토대로 한 '우리 트렌드' 항공편
발권 회복률 일본 140%로 최고…후쿠오카, 오사카, 도쿄 순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올 들어 해외 항공권 발권량이 회복세에 접어든 가운데 국내 여행객들은 일본을 가장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리금융지주 자회사 우리카드(사장 김정기)가 26일 발표한 빅데이터 분석 리포트 '우리 트렌드' 항공편을 보면 올해 초부터 해외 항공권 발권량이 서서히 늘기 시작해 11월 기준 발권량이 52% 수준까지 회복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2020년초 대폭 감소한 후 2년 동안 10% 선에 머물다 올초 해외 입국자 방역관리가 완화되면서 반등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연령대별로 20대에서 가장 큰 폭으로 늘며 코로나 이전 수준까지 도달했고 그밖의 연령대는 40%대로 조사됐습니다.

 


지역별 발권 회복률은 일본이 140%로 압도적입니다. 상위 5개 도시 중 일본이 3곳을 차지했습니다. 후쿠오카, 오사카, 도쿄 순입니다.

 

지난 10월 일본의 외국인 입국금지 해제조처와 엔화 약세가 맞물리면서 일본을 찾는 여행객 발길이 급증한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에 이어선 태국 방콕, 싱가포르가 상위에 올랐습니다.


항공권 인당 발권액은 전반적으로 상승했습니다. 일본 항공권의 평균 발권금액은 25만원에서 61만원으로 141.9% 증가하고 유럽과 미주지역도 각각 34.9%, 38.3% 늘었습니다. 오른 국제유가에 유류할증료가 덩달아 커지고 수요 증가세와 비교해 여객기 운항편수 회복이 더딘 영향으로 우리카드는 분석합니다.

 


우리카드는 이번 리포트에서 항공권 발권 빅데이터를 활용해 해외 입국자 방역 완화에 따른 항공권 발권 현황을 코로나 발생 이전인 2019년 11월과 비교·분석했습니다.


우리카드 데이터영업센터 관계자는 "각국 입국자 방역조처 완화로 2년 넘게 닫혀있던 해외여행의 빗장이 풀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20대를 중심으로 회복되고 있는 해외 항공권 수요가 향후 30대 이상으로 확대되고 여객기 운항도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면 해외여행이 완전 정상화에 도달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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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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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실패해도 행복하면 괜찮아” 메시지에 2030 열광

삼성생명 “실패해도 행복하면 괜찮아” 메시지에 2030 열광

2025.07.20 23:04:4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은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연초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26만1000명으로 집계됐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이라는 슬로건에 아래 기존 보험 콘텐츠 틀에서 벗어나 젊은 세대 삶과 정서에 깊이 공감하는 메시지를 담아낸 결과라고 삼성생명은 의미를 부여합니다. 올해 2분기부터는 '젊음과 가능성이 길어진 시대에 맞춰 개인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보험'이라는 메시지를 전면에 내세우며 슬로건에 담긴 브랜드 철학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보험상품과 보장에 대한 단순안내를 넘어 시대변화에 따라 재정의된 보험의 역할과 의미를 콘텐츠에 담아내고 있는 것입니다. 시대적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하는 콘텐츠에 2030세대도 적극 화답하고 있습니다. 연초 12만명에 머물던 삼성생명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7개월여만에 26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유튜브 콘텐츠 관련 상호작용(좋아요·댓글·공유등)은 700여건에서 8000여건으로 11배가량 큰폭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삼성생명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팔로워는 연초 대비 2배 이상 늘어나 9만명을 넘었고 콘텐츠에 대한 반응(좋아요·댓글·저장등) 또한 30%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같은 성과의 중심에는 유튜브 웹예능 '망중왕전'이 있다고 삼성생명은 설명합니다. 망중왕전은 '망해야 우승하는 오디션'이라는 역발상에 토대를 둔 콘텐츠입니다. 다양한 실패를 겪은 참가자 사연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최종우승자는 100만원의 '갱생지원금'을 받습니다. '실패해도 괜찮다'는 시대적 정서를 위트있게 반영해 젊은세대 구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길거리 인터뷰를 통해 세대간 공감을 이끌어내는 '과거의 오늘 뭐하셨나요', 2030세대 딸의 시선으로 보험설계사 엄마의 하루를 담은 '내일은 FC', 금융상식을 알아보는 게릴라 퀴즈쇼 '보험 들고 챌린지', AI 캐릭터를 활용해 일상생활과 관련된 보험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궁금해리 알려달리'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별리' 캐릭터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콘텐츠도 브랜드 정체성을 2030세대에 더욱 가깝고 친숙하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랜덤 음료 뽑기', '직장인 명언시리즈' 등 직장인의 일상과 감정을 유쾌하게 풀어낸 콘텐츠는 수차례 공유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이라는 어려운 주제를 젊은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언어로 쉽게 풀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 일상에 응원과 감동을 전하는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라이프파트너'로서 삼성생명의 이미지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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