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대표 허연수)이 운영하는 GS25는 ‘2023년 가맹점 상생 지원안’을 발표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GS25는 2017년부터 매년 상생 지원안을 발표하고 있으며 올해는 사회적 이슈와 비용 상승, 경쟁 강화 등을 반영해 상생 예산을 25% 확충한 지원안을 마련했습니다.
2023년 선보인 상생 지원 내용은 ▲단품관리 및 점격 향상 ▲안정적인 점포 운영 지원 ▲경영주·근무자 안전 강화 ▲시스템·시설 투자·제도 개선 등을 주요 골자로 했습니다.
단품관리 및 점격향상 항목에는 오랜 기간 판매되지 않은 저회전 상품들을 반품할 수 있는 ‘재고처리 한도’를 증액했습니다. 한도는 점포당 연간 102만원으로 늘어납니다. ‘점포 경쟁력 UP 인센티브’ 항목을 신설해 단품 관리 및 점격 향상 우수점에게 한도를 연간 최대 36만원 증액하는 혜택을 선보입니다.
또 원활한 근무자 채용을 위해 모바일 플랫폼 ‘급구’와 제휴했습니다. 매장 관리 앱 ‘워키도키’ 내 GS25 브랜드관을 사용해 할 일 체크, 주요 사항 전달 등 디지털 점포 관리가 가능하게 했습니다. 인명구조 등을 실천한 경영주·근무자 대상으로 ‘GS히어로 포상 제도’를 신설, 최대 100만원 포상을 제공합니다.
심리상담이 필요한 경영주에게는 연 4회 상담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야간 근무자 안심보험을 도입하고 보이스피싱 사기 피해에 대비해 내년에도 전화 사기 보상 보험을 유지했습니다. 알아보기 쉬운 화면 등 점포의 편리한 IT 사용을 위한 시스템 개편 및 신규 BI 간판 교체 등에도 투자합니다.
김춘수 GS리테일 편의점 상생협력팀장은 "점포의 수익 향상과 경쟁력 제고에 몰두할 수 있도록 제도 마련 및 시스템 개편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상생지원 제도와 비전 제시로 고객에게도 더 나은 상품과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