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LG전자는 내년 초 미국을 시작으로 UP가전을 ‘ThinQ UP(씽큐 업) 이라는 브랜드로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우선 2023년 초부터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 LG 스튜디오 (LG STUDIO)와 같은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을 포함해 미국에서 출시되는 주요 생활가전을 UP가전으로 출시합니다.
UP가전은 LG전자가 올해 초 선보인 가전제품의 새로운 패러다임입니다. 고객이 가전제품을 구매한 후에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지속적인 성능 향상을 도모하는 방식입니다. LG전자는 UP가전 선포 후 현재까지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식기세척기 등 총 24종의 UP가전을 출시했고 120개 이상의 업그레이드 콘텐츠를 배포했습니다.
LG전자에 따르면 고객이 LG 씽큐 앱에 제품을 연동하는 등록률이 지난해 대비 10%p(포인트)나 증가했습니다. LG 씽큐 앱에 UP가전을 연동시킨 고객 가운데 절반이 업그레이드로 신기능을 제품에 추가했습니다.
LG전자는 내년 1월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서 LG 씽큐 앱에서 터치만으로 제품 컬러를 바꿀 수 있는 무드업 냉장고를 포함한 다양한 UP가전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류재철 사장은 "국내에서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인정받은 UP가전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UP가전을 통해 고객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 진화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