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세계 최대 규모의 IT·가전 박람회 ‘CES 2023’을 앞두고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1976년 제정된 CES 혁신상은 CES를 주관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전문가들이 CES 출품 제품을 대상으로 기술력·디자인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한 제품을 선발·시상하는 상입니다. 코웨이는 ‘친환경 페이퍼 정수기’와 ‘에브리데이 케어 비데’로 각각 생활가전과 디지털 헬스 부문에서 수상했습니다.
친환경 페이퍼 정수기는 정수기 업사이클링 콘셉트 제품으로 외관을 플라스틱이 아닌 친환경적인 종이로 구현했다는 점에서 인정 받았습니다. 또 포장재 및 포장 부자재 모두 업사이클링이 가능하도록 구조화했습니다. 무전원 직수 방식으로 전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 에브리데이 케어 비데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그에 따라 건강 관리를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코웨이 관계자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전시회가 주최하는 CES 혁신상에서 기술과 친환경적 제품, 서비스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혁신 제품과 고객 경험을 제고하는 서비스 개발에 앞장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