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iving Economy 알쓸경제 Living 알쓸경제

[금융상품터치] ‘지출 많은 설명절’…혜택 많은 신용카드는?

URL복사

Sunday, January 15, 2023, 10:01:25

[업계 카드 신상품 출시]
프리미엄 아울렛 신한카드
이디야커피 전용 하나카드
롯데마트 & MAXX 카드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1월 둘째주 금융권에서는 카드업계가 앞다퉈 신상품을 출시하며 공격적인 영업에 나섰습니다.

 

새해의 시작이라는 상징적 의미와 함께 설 전후 명절·연휴 소비수요를 선점하고자 다양한 혜택을 내세워 금융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신한카드


신한카드(사장 문동권)가 신세계그룹 프리미엄 아울렛 운영사 신세계사이먼과 함께 출시한 카드입니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10% 결제일 할인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달 40만원 이상 이용할 경우 할인적용 가능하고 실적에 따라 월 최대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이마트 계열 할인점(이마트·트레이더스 홀세일클럽), 슈퍼마켓(이마트에브리데이), 편의점(이마트24)과 온라인몰(SSG닷컴) 등 온오프라인 통합할인서비스도 제공합니다.


각 영역별로 7% 결제일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전달실적에 따라 월 최대 3만원까지 통합할인한도가 적용됩니다.


GS칼텍스, S-Oil 주유할인 서비스는 LPG충전소를 제외한 주유소에서 리터당 40원 할인해 줍니다. 전달 실적에 따라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이디야 하나카드


하나카드(대표이사 이호성)는 이디야커피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통해 이디야커피 전용 신용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이디야커피에 특화된 서비스인 ▲이디야 멤버스 무료음료 쿠폰서비스 ▲이디야커피 청구할인 혜택을 담았습니다. 디지털 구독 및 대중교통 청구할인 서비스도 추가로 제공합니다.


세부적으로 이디야 하나카드 발급 후 12개월간 매달 5000원 상당의 이디야 멤버스 무료음료쿠폰을 1매씩 제공합니다.


카드 발급월 기준 1년간은 실적무관입니다. 그 이후부터는 전년도 실적 조건인 원큐페이(하나카드 생활결제플랫폼)로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120만원 이상 이용 시 무료음료쿠폰이 제공됩니다.


원큐페이에 이디야 하나카드 등록 후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결제시 50% 청구할인되며 그외 다른 결제 방식도 20% 청구할인이 주어집니다. 넷플릭스, 유튜브 등 디지털 구독 결제시 30% 청구할인과 대중교통 결제시 5% 청구할인 혜택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롯데마트 & MAXX 카드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롯데마트(대표이사 강성현)와 함께 출시했습니다.

 


롯데마트 및 창고형 할인점 MAXX(맥스) 이용시 최대 10% 할인, 다양한 생활업종 5% 할인 등 '생활비 다이어트' 혜택에 집중한 게 특징이라고 롯데카드는 설명합니다.


전국 롯데마트, MAXX(VIC마켓 포함)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 롯데마트몰에서 이 카드로 결제하면 전달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10% 할인합니다. 롯데마트의 시그니처 점포 '제타플렉스'와 완구스토어 '토이저러스'에서도 할인 가능합니다.


또 병원·약국·동물병원, 주유, 교통, 이동통신, 스트리밍 등 5대 생활업종에서 5% 할인 혜택을 줍니다.


카드 디자인은 '신선한 할인, 신선한 혜택'을 구호로 마트에서 판매하는 농축수산식품 대표 이미지가 활용됐습니다.

 

◇현대카드, 1월 할인 및 캐시백 이벤트


현대카드는 설명절 선물을 구입하거나 차례상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쇼핑 할인 혜택을 마련했습니다.

 


이마트에서 설 선물세트 구매시 행사상품에 따라 최대 40% 현장할인 혜택과 결제금액대별로 최대 150만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이마트e카드 보유고객은 5만원 이상 결제시 3000원 할인쿠폰과 3000원 캐시백을 중복 제공합니다.


매장방문 고객을 위해 롯데백화점에서 설 식품세트 결제시 금액대별로 최대 4만원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고, 삼성·LG전자 제품 구매시에는 단일 브랜드 합산금액대별로 최대 75만원의 롯데상품권을 제공합니다.

 

AK PLAZA에서는 화장품을 포함한 패션브랜드에서 결제 시 구매금액대별로 최대 10만원의 AK상품권을 증정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