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은 2023년 설 본판매 선물세트 추이를 분석한 결과 친환경·안심 먹거리 인증, 지역 우수 브랜드의 선물세트 판매량이 지난해 설 대비 20% 이상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경주천연한우·대구팔공참한우 등 로컬 브랜드 한우(25%)와 신세계 제주은갈치(23%)·제주 한라봉·애플망고(20%) 등 유기농·친환경 인증을 받은 선물세트가 신세계백화점 설 선물세트 전체 신장률(8.7%)을 웃도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특히 지난해 추석까지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을 통해서만 볼 수 있었던 지역 우수 브랜드를 올 설부터 명절 카탈로그에도 소개하며 오프라인 판로를 확대했습니다. 국내에서 연간 도축되는 소의 1.5%에 불과한 횡성한우 만복·다복·오복세트가 대표적입니다.
동물 복지나 유기농, 무항생제 인증 등 상품 구성도 다양해졌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이 올 설을 맞이해 새롭게 소개한 제주 흑한우 만복, 다목선물세트는 제주 도지사가 인증한 제주 흑우 생산 인증 1호 농가에서 수급한 선물세트입니다.
저탄소·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 과일도 2배 이상 품목을 늘렸습니다. 아울러 신세계는 2021년 추석부터 무코팅 재생 용지에 콩기름 인쇄로 종이 박스를 제작했고, 지난해 추석에는 종이 과일 바구니를 만들었습니다. 대표상품으로는 제주 겨울 과일 4종이 있습니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은 "친환경·안심먹거리에 대한 관심 증가와 고물가 영향으로 실속있고 품질 좋은 지역 우수 브랜드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친환경 및 경쟁력 있는 지역 브랜드 발굴을 지속하며 착한 소비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