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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디 올 뉴 코나’ 출시…상품성 올리고 미래지향 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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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8, 2023, 13:01:44

첨단 시스템 대거 탑재..라인업 다양화
판매가격 2468만원부터..전기차 3월중 정보 공개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는 SUV 코나의 2세대 신형 모델인 '디 올 뉴 코나'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디 올 뉴 코나'는 전기차를 연상시키는 미래지향적 디자인과 동급 최고수준 편의사양을 바탕으로 상품 경쟁력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전기,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N라인 등의 라인업을 통해 고객들의 선택권도 높였습니다.

 

디자인의 경우 기존 코나의 디자인을 이어받으면서도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구현하기 위해 전기차 모델을 선 디자인한 후 내연기관 모델에 입히는 새로운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전면 상단부의 경우 ‘끊김없이 연결된 수평형 LED 램프’와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으로 설계했습니다.

 

측면의 바디 캐릭터라인은 스포일러까지 이어지는 벨트라인과 함께 차량의 날렵한 모습 극대화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후면부의 경우 전면의 수평형 램프와 디자인 일체감을 강조한 테일램프 적용으로 미래지향적인 통일감을 구현하는 데 중점을 뒀습니다.

 

실내공간은 고객의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 포용에 포인트를 두고 설계됐습니다. 변속 조작계를 이동시켜 정돈된 오픈형 콘솔을 통해 수납 실용성을 높였으며, 러기지룸은 723리터 용량으로 넓게 설계해 차박 또는 캠핑 등 아웃도어 활용성과 적재 편의성을 극대화 했습니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통합된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전자식 변속 레버(컬럼타입), 1열 릴렉션 컴포트 시트 등도 처음으로 적용하는 등 탑승객의 편의성에 신경썼습니다. 전장과 휠베이스는 기존 모델 대비 각각 145mm, 60mm 늘린 4350mm, 2660mm로 제작했습니다.

 

안전성도 높였습니다. 3세대 플랫폼을 적용해 정·측·후면 충돌 시 충돌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분산하고 고강성 차체 구현을 통해 동급 최고수준의 충돌안전성을 확보했습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시스템 등 안전주행을 위한 첨단 시스템도 대거 탑재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차량을 최신 사양으로 유지할 수 있는 무선(OTA, 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비롯해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Connected Car Navigation Cockpit) ▲빌트인 캠 2 ▲카페이와 연동해 실물 카드 없이도 결제가 가능한 e hi-pass(e 하이패스) 기능 등도 적용했습니다.

 

라인업은 ▲가솔린 1.6 터보 ▲가솔린 2.0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으로 구분됩니다.

 

가솔린 1.6 터보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하고 최고출력 198마력, 최대토크 27.0kgf·m, 복합연비 13km/L의 성능을 갖췄습니다. 가솔린 2.0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IVT 변속기와 함께 최고출력 149마력, 최대토크 18.3kgf·m, 복합연비 13.6km/L를 달성했습니다.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모델은 6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조합해 최고출력 105마력(시스템 합산출력 141마력), 최대토크 14.7kgf·m(시스템 합산토크 27. 0kgf·m), 복합연비 19.8km/L를 구현했습니다.

 

판매가격의 경우 가솔린 1.6 터보 모델은 ▲모던 2537만원 ▲프리미엄 2759만원 ▲인스퍼레이션 3097만원이며, 가솔린 2.0 모델은 ▲모던 2468만원 ▲프리미엄 2690만원 ▲인스퍼레이션 3029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모던 3119만원 ▲프리미엄 3297만원 ▲인스퍼레이션 3611만원부터 시작됩니다.

 

코나 전기차 모델은 3월중 상세 상품정보를 공개하고, 2023 서울모빌리티쇼서 선보일 예정이며, 올해 2분기 중 출시할 계획입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대표이사 사장은 "차급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상품성을 갖춘 디 올 뉴 코나를 통해 시장의 판도를 깨는 한 단계 높은 기준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새로운 도전을 즐기는 고객들의 삶에 최적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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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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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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