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BGF리테일(대표 이건준)이 운영하는 CU는 무가당 음료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40240 독도소주 제로슈거’를 판매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40240 독도소주는 울릉도 해저 1500미터에서 추출한 해양심층수 미네랄농축수를 활용한 증류식 소주로, 생쌀 발효 후 감압증류 방식으로 제조했습니다. 당류를 제거해 기존 제품 대비 칼로리를 줄였고, 알코올 도수도 기존 17.3도에서 17도로 낮아졌습니다. 40240은 독도의 우편번호입니다.
최근 주요 당 성분이 제거된 주류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CU에 따르면 무가당 주류 매출은 첫 도입된 지난 9월 이후 전월 대비 매출신장률이 11월 78.3%, 12월 89.7%로 매달 두 자릿수의 신장률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여성 비중이 15%p가량 높았으며 2030세대의 매출 비중이 60%에 달했습니다.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가 새로운 라이프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무가당 음료, 무알콜 등 관련 상품 매출 또한 늘고 있습니다. CU 매출 분석 결과, 지난해 무가당 음료의 매출은 전년 대비 96.8% 증가했고 무알콜 맥주 매출신장률은 2021년 459.6%, 2022년 70.3%로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승택 BGF리테일 주류TF장은 "무가당 음료 시장이 지속적으로 커지는 것을 반영해 CU의 차별화 주류인 독도소주를 제로 슈거 버전으로 선보인다"며 "코로나19 이후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전 세대에 걸쳐 높아진 만큼 이를 반영한 로우푸드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