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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리서치코리아, 'HCI KOREA 2023' 참여… 블록체인 기반 설문조사 성과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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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13, 2023, 11:02:03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리서치 전문 기업 리얼리서치코리아가 한국HCI학회가 주최한 ‘2023 HCI KOREA Re-Union: 재회(再會)‘에 공식 후원기업으로 참여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한국HCI학회가 주최한 ‘2023 HCI KOREA Re-Union: 재회(再會)‘는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HCI, Human Computer Interaction)에 대한 학술적 발전을 도모하고 신기술을 공유하는 학회입니다. 1990년부터 시작돼 디지털콘텐츠, 게임, 가상현실, 인간공학, 철학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폭넓은 논의를 나누며 매년 1000명 이상의 전문 연구인력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 학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리얼리서치코리아는 학회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설문조사 솔루션 ‘리얼리서치 앱’을 소개하고 한국인의 인터넷 커뮤니티 이용실태와 관련된 연구 성과를 발표했습니다. 회사 앱을 기반으로 자체 조사한 사례를 통해 각 인터넷 커뮤니티 이용자의 디자인 선호도와 관련된 조사연구 결과를 공유했습니다. 

 

리얼리서치코리아 관계자는 "리얼리서치코리아는 이번 학회에 참여함으로써 HCI 분야의 트렌디한 이슈부터 미래예측, 기업 현장에서 진행된 다양한 사례 등 심도있는 학술프로그램을 공유할 수 있었다"면서 "리얼리서치코리아는 앞으로도 자사 앱을 기반으로 신뢰도 높은 연구 조사를 통해 양질의 데이터를 공급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리얼리서치코리아는 단순 설문조사를 넘어 ‘리얼리서치 앱’을 통해 누구나 쉽게 설문 제작 및 패널로서 참여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기반의 데이터보안기술 적용으로 정확하고 깨끗한 빅데이터를 구축해 합리적인 가격에 데이터 공급과 솔루션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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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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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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