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tribution 사회공헌

한화생명, 자립준비청년 ‘경제적 홀로서기’ 돕는다

URL복사

Tuesday, February 14, 2023, 09:02:49

자체 개발한 보험상품 보험료 지원
만기후 목돈마련…다양한 사고보장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이 아동복지시설이나 가정위탁 등의 보호종료아동 이른바 '자립준비청년'의 경제적 홀로서기를 지원합니다.


한화생명과 판매자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지난 13일 여의도 63빌딩 라벤더홀에서 사회연대은행과 '맘스케어 드림(DREAM) 저축보험 계약체결 및 약정식'을 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한화생명 김상일 CSR전략팀장,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박종선 금융소비자보호실장, 사회연대은행 김영숙 센터장, 자립준비청년 2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약정에 따라 이들 자립준비청년은 맘스케어 저축보험에 가입하고 매달 28만원의 보험료 중 8만원은 스스로 납입합니다.


나머지 보험료는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절반씩 임직원과 설계사(FP) 기부금으로 메워줍니다.

 

3년후 만기가 도래하면 청년들은 1000만원가량 목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만 18세가 넘어 홀로 자립해야만 하는 청년들에겐 적지 않은 생활 밑천입니다.


맘스케어 DREAM 저축보험은 한화생명이 자립준비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2021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상품입니다.


사회연대은행이 선정한 24명의 자립준비청년들은 목돈 마련과 함께 3년의 보험가입기간 발생할 수 있는 골절·깁스 치료, 수술, 화상 등을 보장받습니다.


또 1기 프로그램에서 활동한 선배 자립준비청년들은 5개 소그룹으로 나뉘어 2기 신규 가입 청년들의 멘토로 활동할 예정입니다.


한화생명 김상일 CSR전략팀장은 "자립준비청년들의 가장 큰 위기는 갑자기 홀로서기를 해야 한다는 것이고 이 위기에서 가장 큰 부분은 경제적인 문제라고 한다"며 "청년들의 자립의지를 키우면서 동기부여를 해주고 목돈 마련까지 도울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 맘스케어 DREAM 저축보험 개발로 이어졌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무엇보다 청년들 스스로의 의지가 중요하다고 판단해 월 보험료 중 일부는 청년들의 몫으로 남겨뒀다"며 "한화생명과 함께 준비하는 1000만원의 목돈과 3년간의 보장, 그리고 지원 프로그램이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자립청년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부연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