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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자립준비청년 ‘경제적 홀로서기’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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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14, 2023, 09:02:49

자체 개발한 보험상품 보험료 지원
만기후 목돈마련…다양한 사고보장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이 아동복지시설이나 가정위탁 등의 보호종료아동 이른바 '자립준비청년'의 경제적 홀로서기를 지원합니다.


한화생명과 판매자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지난 13일 여의도 63빌딩 라벤더홀에서 사회연대은행과 '맘스케어 드림(DREAM) 저축보험 계약체결 및 약정식'을 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한화생명 김상일 CSR전략팀장,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박종선 금융소비자보호실장, 사회연대은행 김영숙 센터장, 자립준비청년 2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약정에 따라 이들 자립준비청년은 맘스케어 저축보험에 가입하고 매달 28만원의 보험료 중 8만원은 스스로 납입합니다.


나머지 보험료는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절반씩 임직원과 설계사(FP) 기부금으로 메워줍니다.

 

3년후 만기가 도래하면 청년들은 1000만원가량 목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만 18세가 넘어 홀로 자립해야만 하는 청년들에겐 적지 않은 생활 밑천입니다.


맘스케어 DREAM 저축보험은 한화생명이 자립준비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2021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상품입니다.


사회연대은행이 선정한 24명의 자립준비청년들은 목돈 마련과 함께 3년의 보험가입기간 발생할 수 있는 골절·깁스 치료, 수술, 화상 등을 보장받습니다.


또 1기 프로그램에서 활동한 선배 자립준비청년들은 5개 소그룹으로 나뉘어 2기 신규 가입 청년들의 멘토로 활동할 예정입니다.


한화생명 김상일 CSR전략팀장은 "자립준비청년들의 가장 큰 위기는 갑자기 홀로서기를 해야 한다는 것이고 이 위기에서 가장 큰 부분은 경제적인 문제라고 한다"며 "청년들의 자립의지를 키우면서 동기부여를 해주고 목돈 마련까지 도울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 맘스케어 DREAM 저축보험 개발로 이어졌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무엇보다 청년들 스스로의 의지가 중요하다고 판단해 월 보험료 중 일부는 청년들의 몫으로 남겨뒀다"며 "한화생명과 함께 준비하는 1000만원의 목돈과 3년간의 보장, 그리고 지원 프로그램이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자립청년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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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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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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