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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지난해 매출 역대 최대…서정진 명예회장 복귀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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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06, 2023, 11:03:07

바이오시밀러 사업 성장..지난해 매출 2.3조
상장3사 사내이사 등 후보자 추천 안건 의결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셀트리온이 바이오시밀러 사업이 순항하며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서정진 명예회장은 셀트리온그룹 경영진 요청에 따라 경영에 복귀합니다.

 

6일 셀트리온에 따르면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조2839억원으로 전년 대비 20.6% 증가했습니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6471억원, 영업이익률은 28.3%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4분기의 경우 매출액 5106억원, 영업이익 1006억원으로 코로나19 및 CMO(위탁생산) 관련 매출이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바이오시밀러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했습니다.

 

셀트리온 본업인 바이오시밀러 사업 성장이 지난해 매출 호실적을 견인했습니다. 특히 램시마IV의 미국 점유율 증가와 신규 제품 출시로 매출이 늘었고, 케미컬의약품 매출 역시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하며 매출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일부 감소했으나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낮은 램시마IV 매출 비중 증가 및 진단키트 관련 일시적 비용 발생에 의한 것으로, 진단키트 관련 일시적 비용을 제외하면 연간 30%대 영업이익률을 유지했습니다. 진단키트 평가손실은 지난 4분기까지 모두 처리 완료했습니다.


아울러 셀트리온그룹은 지난 3일 각 사별 이사회를 개최해 서정진 명예회장을 2년 임기로 셀트리온홀딩스를 비롯해 셀트리온그룹 내 상장 3사인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의 사내이사 겸 이사회 공동의장 후보자로 추천하는 선임 안건을 의결했습니다.

 

이번 서 명예회장의 사내이사 겸 이사회 공동의장 선임 추천안은 위기 극복과 미래 전략 재정비를 추진 중인 현 경영진의 한시적 경영 복귀 요청에 따라 상정됐습니다. 서 명예회장의 각 사 사내이사 겸 이사회 공동의장 선임은 오는 28일 각 사 주주총회 및 이사회 승인을 받아 최종 확정됩니다.

 

셀트리온그룹 관계자는 "경제위기뿐 아니라 전략제품 승인 및 출시, 신약 파이프라인 확보, 계열사 합병 등 굵직한 현안이 산적한 상황에서 서 명예회장의 빠른 판단과 의사 결정이 절실히 필요해 이번 이사회에서 일시 경영 복귀를 적극 추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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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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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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