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LF푸드, 소비자·예비 창업자 대상 '온라인플랫폼 다각화'

URL복사

Thursday, March 16, 2023, 11:03:10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종합식품기업 LF푸드가 상품에 대한 스토리부터 레시피, 창업노하우를 담은 온라인플랫폼을 고도화하며 일반소비자 및 예비창업자와 적극적인 소통에 나섭니다.

 

현재 LF푸드는 글로벌 식자재 전문마켓 ‘모노마트’를 중심으로 한 B2B 사업과 소바로 잘 알려진 정통 일식 ‘하코야’ , 마켓컬리 히트 브랜드를 보유한 ‘모노키친’, ‘크라제’ 등 세계 미식 메뉴를 프리미엄 가정간편식으로 선보이는 B2C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스, 드레싱, 치즈 및 유제품 등 국내에 없는 유럽, 일본의 특화된 글로벌 식자재 상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와같이 소비자에게 새로운 미식경험을 선사해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을 비전으로 제시해왔습니다. 이에 따라 B2B(기업·기업간 거래), B2C(기업·소비자간 거래) 고객들을 대상으로 각각의 사업영역에 맞는 맞춤형 정보와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제공한다는 전략입니다.

 

올해는 각 사업부문 별 타겟층에 브랜드 정체성을 알리고,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소통 채널을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기존 인스타그램 외에도 블로그를 공식 오픈해 고객들에게 자사 상품에 대한 쉬운 정보와 트렌디한 콘텐츠를 전달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모노마트는 기존 온라인 몰, 유튜브와 더불어 블로그를 신설해 예비 창업자나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컨설팅 등 창업 관련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LF푸드 공식 블로그는 소비자들에게 ▲엘푸키친▲엘푸코디네이터 등 미식 정보와 기업 소식과 LF푸드의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레시피, 최근 트렌드 맛집과 같은 라이프스타일에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미식문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모노마트 블로그는 일반 소비자 외에도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올인원 창업솔루션 ▲모노레시피 ▲장사의 신 등 모노솔루션을 토대로 한 창업 관련 카테고리를 운영합니다. 사업 경험이 부족한 이들이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길라잡이 역할을 수행합니다. 모노마트 각 지점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교육까지 연계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을 통해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LF푸드와 모노마트 공식 블로그 오픈을 기념해 프로모션도 마련했습니다. 오는 24일까지 LF푸드와 모노마트 공식 블로그를 이웃 추가한 후, 댓글을 통해 조건을 충족하면 자동으로 응모됩니다. 추첨을 통해 모노키친 밀키트 박스, 모노마트 3만원 적립금 등 일상에서 미식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상품을 증정합니다.

 

LF푸드 관계자는 “LF푸드가 추구하는 새로운 미식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예비 창업자나 자영업자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소통 영역을 확대했다”며 “앞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다각화함으로써 소통 확대 외에도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교육 등 고객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LF푸드와 모노마트 공식 블로그 오픈 기념 프로모션은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아파트 ‘깡통전세’ 위험거래 비중 늘었다…심화된 지역은?

아파트 ‘깡통전세’ 위험거래 비중 늘었다…심화된 지역은?

2024.02.19 14:55:28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부동산 경기 침체 등으로 아파트 매매가격 하락과 전세가격 상승 추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지방을 중심으로 '깡통전세'가 우려되는 아파트의 전세거래 비중이 늘어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19일 부동산R114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를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매매가격 대비 80% 이상 전세가격으로 거래된 전국 아파트 전세거래 건의 비율이 전체 거래건수(2만1560건)의 25.9%(5594건)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직전 분기인 지난해 3분기(19.7%)와 비교할 경우 비중이 확대됐습니다. 깡통전세는 전세가격이 매매가격을 앞질러 추후 전세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할 수 있는 위험성이 있는 주택을 의미합니다. 보통 매매가 대비 전세가격이 80% 이상 비중을 차지할 경우 '깡통전세 위험군'으로 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매가격이 1억원인데 전세가격이 8000만원일 경우 전세가율 80%에 해당돼 깡통전세 위험군으로 들어갈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권역별로 볼 경우 수도권과 지방 모두 '깡통전세 우려거래' 비중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도권은 15.6%(10873건 중 1699건), 지방은 36.4%(1만687건 중 3895건)으로 3분기 비중인 10.8%, 30.9% 대비 확대된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전국에서 전세가율 80% 이상 거래비중이 미만 거래보다 많은 곳은 3곳으로 집계됐습니다. 전북이 57.3%(654건 중 375건)으로 비중이 가장 높았으며, 충북(55.3%, 698건 중 386건), 경북(54.2%, 813건 중 441건)도 80% 이상 전세가율 아파트의 거래비율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수도권의 경우 서울(5.1%, 2741건 중 141건), 경기(19.0%, 6683건 중 1269건), 인천(19.9%, 1449건 중 289건) 모두 전국 깡통전세 거래 비중보다는 적게 나타났으나 직전 분기 대비로는 세 지역 모두 비중이 늘었습니다. 전 분기 서울은 3%, 경기는 13%, 인천은 16%의 비중이었습니다. 아울러 4분기 수도권의 평균 매매가(6억2761만원)와 전세가격(4억5162만원)의 가격 차이는 1억7599만원, 지방(평균 매매가 2억6442만원, 전세가격 2억6199만원)의 차이는 4743만원으로 나타났습니다. 깡통전세 우려 주택의 거래비중이 높았던 경북(427만원 차이), 전북(922만원 차이), 충북(1541만원 차이)은 평균 매매가-전셋값이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습니다. 여경희 부동산R114 수석연구원은 "전세와 매매 간 가격 차가 좁아지면 갭투자, 깡통전세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주택시장이 위축된 지방에서 전세가율이 높게 형성돼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갭투자 등 투자수요 활성화에는 한계가 있으며, 오히려 ‘깡통전세’를 경계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여 수석연구원은 "매매가 시세 대비 저렴한 급매물 위주로, 전세는 이전 대비 오른 가격으로 계약되고 있어 실거래가로 살펴본 ‘깡통전세’ 비중은 실제보다 과다하게 계산될 수 있다"며 "그러나 전세가율이 상승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지방 소도시 중심으로 깡통전세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시점으로 판단된다"고 덧붙였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