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Insurance 보험

한화생명, 자원순환 업무협약으로 ESG 경영 실천

URL복사

Wednesday, March 22, 2023, 11:03:32

사무용 폐전기·전자제품 재자원화 통해 자원순환 동참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은 환경부 인가 비영리 공익법인 'E-순환거버넌스'와 전기·전자제품 자원순환 실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전날 여의도 63빌딩 한화생명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영호 한화생명 성장경영추진실장과 정덕기 E-순환거버넌스 이사장이 참석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한화생명은 폐기할 사무용전자제품을 E-순환거버넌스로 인계하고 E-순환거버넌스에서는 신분증 스캐너 200여대, 프린터 1800여대 등을 수거해 친환경적으로 재활용하기로 했습니다. 폐기물 처리부터 재활용까지 모든 과정은 한국환경공단의 적정성 검증을 받습니다.


한화생명은 연간 172t의 폐전기·전자제품 재활용을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량 570t을 감축하고 소나무 4120그루를 심는 환경적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 수거된 폐가전제품을 개당 1000원씩 적립해 아동 수술비나 치료비 등으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정영호 한화생명 성장경영추진실장은 "이번 협약에 따라 국내 금융권 최초로 전기·전자제품 자원순환체계를 구축해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온실가스 배출 감축, 환경경영 방침 수립, 탈석탄금융 선언, 리사이클링 확대 등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에딧시티 프로젝트, '티앤마인드풀니스 위크’ 진행

에딧시티 프로젝트, '티앤마인드풀니스 위크’ 진행

2023.06.09 20:16:00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에딧시티 프로젝트는 한국의 다양한 지역을 기반으로 한 티&마인드풀니스(Tea&Mindfulness) 브랜드 루하루(LUHALU)의 공식 론칭을 기념해 '티앤마인드풀니스 위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루하루는 에딧시티 프로젝트가 인큐베이팅하는 첫번째 브랜드 프로젝트인데요. 에딧시티 프로젝트는 브랜드 마케터, 건축가, 지역 활동가, 아티스트 등이 주축이 된 다영역간 콜렉티브 워킹그룹입니다. 에딧시티 프로젝트는 루하루의 판매를 기념한 이번 위크에서 안무가 김혜연의 '생성예술시대의 마음챙김'(14일 오후 7시)과 요가하는 사진가이자 힐링 마스터 권영주의 차명상, 그리고 사진전이 더해진 '퇴근 후 마음챙김 한잔(16일 오후 7시)' 등의 프로그램을 서울 양재동의 편집소에서 진행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에잇시트 프로젝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남윤주 에딧시티 프로젝트 대표는 "여유로운 양재천을 곁에 둔 골목길 안 소박한 공간인 이 곳 편집소에서 런칭과 함께 쇼룸을 오픈하는 루하루는 일상다반사를 통한 마인드풀 모먼츠를 선사하며 지속가능한 삶에 대한 새로운 영감을 제시해나가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