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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금융네트웍스, 교육부와 청소년 정신건강·생명존중 본격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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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24, 2023, 11:03:02

교육부·한국생명의전화와 업무협약 체결
마음보호훈련 전국확산…라이키·멘토 양성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 금융사 공동브랜드 '삼성금융네트웍스'가 교육부 등 관계기관과 손잡고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보호와 생명존중 활동에 나섭니다.


24일 삼성생명에 따르면 전날 삼성금융네트웍스는 교육부·한국생명의전화와 청소년 생명존중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서울 서초구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장상윤 교육부 차관, 전영묵 삼성생명 대표이사, 하상훈 한국생명의전화 원장이 참석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이들은 ▲청소년 개개인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마음보호훈련(HSB) 프로그램 확산 ▲중고교생 라이키 및 대학생 멘토 양성을 통한 학교 생명존중활동 추진 ▲청소년 위기단계별 전문상담 지원을 위한 SNS 상담채널 운영 등에서 상호협력하기로 했습니다.


HSB(Help Seeking Behaviors)는 삼성금융네트웍스가 한국생명의전화와 공동으로 생명존중사무국을 운영하며 개발한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청소년들은 다양한 시뮬레이션 훈련을 통해 어려움에 처했을 때 도움을 주고받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올해 시범학교 운영을 시작으로 중고교 상담교사와 트레이너를 양성해 전국적으로 확산한다는 계획입니다.


삼성금융네트웍스는 중고교생 라이키(Life-Key)와 대학생 멘토를 양성해 학내 생명존중활동을 전개합니다. 이들은 9월10일 '세계자살예방의날' 전후로 청소년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새롭게 인식할 수 있도록 생명존중 캠페인을 벌이기로 했습니다.


교육부는 청소년 생명존중사업 학교 홍보 및 운영 지원, 삼성금융네트웍스는 청소년 생명존중사업 기획·재정·홍보 지원, 한국생명의전화는 청소년 생명존중사업 프로그램 개발·운영으로 역할을 분담합니다.


장상윤 교육부 차관은 협약식에서 "청소년 정신건강 보호·지원과 같은 예방 차원의 활동으로 미래주역인 청소년들의 마음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혔습니다.


전영묵 삼성생명 대표이사는 "지금까지 삼성이 관심을 기울여온 청소년 교육 중심의 사회공헌활동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들이 '마음이 건강한 학교'를 통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하고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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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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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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