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푸드(대표 송현석)의 노브랜드 버거는 자체 캐릭터 ‘버거버거’와 ‘싸개’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습니다.
버거버거와 싸개는 각각 버거와 종이 포장지를 의인화한 캐릭터입니다. 버거버거는 ‘귀찮게 하지만 친근한 친구’라는 뜻의 영단어 ‘BUGER’를, 싸개는 버거를 감싸는 종이 포장지를 의미하는 우리말 단어에 친구를 감싸주는 캐릭터라는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신세계푸드는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방침입니다. 지난달 노브랜드 버거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버거버거와 싸개를 활용한 휴대폰 케이스를 선보였으며, 노브랜드 버거 매장 인테리어에 캐릭터를 접목했습니다. 노브랜드 버거 전용 음료 ‘브랜드 콜라’에도 적용할 계획입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버거버거, 싸개를 통해 소비자와의 친밀도를 높이고 동시에 노브랜드 버거의 인지도와 선호도를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노브랜드 버거만의 마케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