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LG생활건강은 ESG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청소년에게 기후변화 대응에 필요한 올바른 친환경 세계관을 전하고, 실천에 참여하도록 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빌려쓰는 지구월드'를 개설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빌려쓰는 지구월드'는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대표 유태연)가 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 디토랜드를 기반으로 환경단체 에코맘코리아 등과 공동 제작했습니다.
디토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빌려쓰는 지구월드에 접속하면 환경 오염이 심각한 50년 후의 가상 지구에서 '기후위기 탈출 대작전'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나만의 아바타를 꾸민 후, 세계 7개 주요 도시(서울, 뉴욕, 파리, 시드니, 상하이, 뉴델리, 남극)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필요한 교육과 게임 등의 미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청소년들은 ▲쓰레기 분리배출 ▲손 씻기 ▲세안 ▲양치 ▲머리감기 ▲설거지 ▲세탁 등 일상생활에서 반드시 습득해야 할 필수적인 생활 습관을 배우고, 각 도시의 환경 문제를 해결하게 됩니다.
LG생활건강은 빌려쓰는 지구월드를 통해 청소년들의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일 계획입니다.
LG생활건강 ESG 담당자는 "지역과 거리의 한계를 가상공간으로 극복하고, 게임을 통해 환경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며 "미래의 고객인 청소년의 수업 참여감과 몰입도를 높일 수 있도록 메타버스를 활용한 ESG 경영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지속가능한 고객 가치 창출을 실천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