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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2억·2년내내 3.7%’…케이뱅크, 고정금리형 전세대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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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29, 2023, 09:03:15

무주택자 대상 임차보증금 90% 범위내 대출
신용등급 관계없이 단일금리…금리변동 없어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는 29일 대출기간 중 금리변동 없는 '고정금리형 전세대출'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대출금리는 이날 기준 연 3.70%(대출기간 2년)로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단일금리가 적용됩니다.


대출한도는 임차보증금의 90%로 최대 2억원입니다. 6개월 이상 재직한 근로소득자나 사업소득자도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한국주택금융공사가 100% 보증합니다. 고객에 부과되는 주택금융공사 보증료는 기존 전세대출 상품(최대 0.2%) 대비 0.1%포인트(p) 낮게 측정돼 추가 금리인하 효과를 더했다고 케이뱅크는 설명합니다.


케이뱅크 앱에서 전세대출 '예상한도 확인하기'를 실행하면 이번 고정금리형 상품과 함께 기존 일반전세대출, 청년전세대출(만 34세 이하) 상품 금리와 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고객의 이자상승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인터넷전문은행 최초로 고정금리형 전세대출 상품을 선보인다"며 "주기적으로 금리가 바뀌는 변동금리와 달리 이번 상품은 대출기간 중 금리변동 없이 동일한 고정금리가 적용돼 계획적인 이자관리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케이뱅크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사비 지원 프로모션을 합니다. 오는 4월30일까지 전세대출 한도조회를 완료한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이사비 100만원을 지급합니다. 당첨된 이사비를 수령하려면 올해 10월31일까지 전세대출을 실행해야 합니다.


또 이벤트 기간 한도조회를 마친 고객 중 300명을 선정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합니다. 경품 추첨은 5월에 진행하며 당첨자는 개별연락할 예정이라고 케이뱅크는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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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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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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