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이은호 롯데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은 최근 "올해 중으로 영업채널 혁신과 신시장 개척을 위해 세상에 없던 플랫폼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지난달 31일 서울 소월로 본사에서 열린 '제78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사업모델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질적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코로나19와 금리인상 등 대내외 악재에서도 중장기경영계획에 따라 내재가치 확보와 체질개선을 순조롭게 이어왔다"며 평가하면서 "성장세에 있는 보험영업이익과 높아진 자산건전성을 바탕으로 체질개선 성과를 증명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표는 또 "2019년 이후 회사에 가장 오랜 기간 높은 이익을 가져다주는 장기보장성보험 비중을 높이는 선택과 집중전략을 이어왔다"며 "2023년엔 장기보장성보험 비중을 85% 수준까지 높이는 것이 목표"라고 제시했습니다.
지난해 영업 확대에 성공한 롯데손해보험은 올해에도 지속적인 영업채널 경쟁력 강화전략을 펼치는 한편 영업채널과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사업모델 혁신을 완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제78기(2022년) 영업보고 등 4건의 보고안건과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등 3건의 부의안건을 모두 원안대로 승인했습니다.
2022년 롯데손해보험의 장기보장성보험 신규월납(신규 보험계약자가 내는 1회차 월보험료) 매출액은 28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227억원) 대비 24.7% 성장한 것입니다.
신계약가치액은 1044억원으로 전년(711억원)에 비해 46.8% 증가했습니다. 전체 원수보험료 내 장기보장성보험 비중은 처음으로 80%를 넘어섰다고 롯데손해보험은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