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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250명 규모’ 상반기 신입행원 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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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3, 2023, 13:04:19

일반, 지역인재, 디지털·IT 총 3개부문
역량과 올바른 품성 겸비한 인재 선발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이 총 250명 규모로 '2023 상반기 신입행원'을 채용합니다.

 

3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번 공채는 ▲일반(서울·경기·인천) ▲지역인재 ▲디지털·IT 등 3개 부문으로 이뤄집니다. 서류전형, 1차·2차 면접전형, 인성검사·최종면접전형으로 진행됩니다.


이중 지역인재 부문은 대전·충청, 부산·경남, 대구·경북 등 6개권역으로 세분화해 선발합니다. 해당지역 소재 고교나 대학 졸업자(예정)로 입행 후 해당지역 계속근무를 원칙으로 합니다.


일반 부문과 지역인재 부문 채용인원은 총 210명입니다. 3번의 면접전형을 거쳐 직무역량뿐 아니라 금융인으로서 기본소양과 인성을 평가합니다.


디지털·IT 부문은 디지털 및 IT·정보보호 전략 수립, 디지털금융을 활용한 타업종과 제휴모델 기획이 주요직무로 총 40명을 선발합니다.


1차 면접과정에서 기초 코딩테스트를 실시해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역량을 검증합니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영업현장 업무 프로세스 이해를 위해 1년간 영업점 근무 후 디지털·IT 관련 부서로 배치할 예정입니다.


각 부문 지원서는 이달 17일까지 인터넷 접수한 뒤 전형에 돌입합니다. 신입행원 연수는 7~8월중으로 예정돼 있습니다.


우리은행은 본격적인 채용절차에 앞서 오는 7일 오후 2시 소공로 본점에서 채용설명회를 개최합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올바른 품성을 가진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를 채용할 것"이라며 "우리은행과 함께 미래 금융시장을 이끌어 갈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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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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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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