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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자녀 최대 7% 적금에 주담대 금리감면…하나금융 ‘다자녀 우대 상생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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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4, 2023, 09:04:24

결혼-임신·출산-주거안정 포괄한 금융 지원
함영주 회장 "저출산 극복 금융의 주요 화두"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이 저출산 극복을 화두로 삼아 결혼부터 임신·출산, 주거안정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금융지원안을 담은 '인생여정 프로젝트'를 가동합니다.


4일 하나금융에 따르면 하나은행은 이달중 2명 이상 자녀를 양육(예정)하는 부모를 위한 신상품으로 '하나 아이키움 적금'을 출시합니다.


1만~30만원 금액으로 가입 가능한 1년 만기 적립식예금으로 기본금리는 2.0% 입니다.


여기에 양육수당 수급 등을 통한 우대금리 최대 4.0%, 만 19세 미만 미성년 2자녀 가구에 연 1.0%, 3자녀 이상 연 2.0% 특별금리를 더해 최고 연 8.0%(4월 기준·세전)를 적용합니다.


하나은행은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을 신규 또는 기한연장하는 다자녀가구 고객에 대출금리도 깎아줍니다.

 

협약대출 등 일부 상품을 제외한 주거 관련 대출의 대상 목적물 주택 면적이 85㎡ 이하이고 만 19세 미만 미성년 자녀가 2명이라면 0.2%, 미성년 자녀가 3명 이상(목적물 주택 면적 무관)이라면 0.4% 금리를 감면합니다.


하나카드는 난임·출산 지원을 위한 카드 신상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병원이나 약국, 드럭스토어 업종, 제휴 여행 서비스, 여가생활 관련 가맹점 이용시 결제금액의 최대 10%를 할인합니다. 업종별로 1만~1만5000원 할인, 최대 10만원 할인이 적용됩니다.


하나증권은 ESG펀드 판매로 발생한 수익 일부를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기부금은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기금 등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저출산 문제는 금융이 함께 고민해야 하는 사회적 이슈이자 금융이 주도적으로 나서야 하는 주요 어젠다 중 하나"라고 지적하면서 "그룹 차원에서 개인의 인생여정 전체를 아우르는 맞춤형 상품 개발과 금융지원을 통해 손님들에게 꼭 필요한 진정성 있는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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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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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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