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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3개월 만에 수입차 월 판매 선두…가장 잘 팔린 모델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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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05, 2023, 18:04:13

KAIDA, 3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 통계 발표
3월 총 수입차 판매량 2.3만대..전년 동월비 4.3%↓
메르세데스-벤츠 E 350 4MATIC..1275대 판매돼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메르세데스-벤츠가 BMW를 제치고 3개월 만에 수입 승용차 월 판매량 1위에 올랐습니다.

 

5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지난 3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는 2만3840대로 집계되며 전년 동월 판매량인 2만4917대 대비 4.3% 감소했습니다. 전월인 2월 판매대수인 2만1622대와 비교할 경우 10.3% 증가했습니다.

 

브랜드별로는 메르세데스-벤츠가 6533대를 판매하며 3개월 만에 월 판매량 1위를 기록했습니다. BMW는 5664대의 판매량을 올리며 2위 자리로 내려왔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와 BMW에 이어 ▲아우디(2260대) ▲볼보(2156대) ▲렉서스(1376대) ▲포르쉐(1117대) ▲미니(786대) ▲토요타(785대) ▲랜드로버(633대) ▲쉐보레(565대) ▲포드(552대) ▲폭스바겐(452대) ▲지프(274대) ▲푸조(166대) ▲링컨(126대) 등의 순으로 판매량이 집계됐습니다.

 

지역별로 구분할 경우 유럽이 1만9933대(83.6%)로 1위를 기록한 가운데 일본이 2232대(9.4%)로 전월에 이어 2위를 유지했습니다. 일본차 브랜드는 과거 '일본제품 불매 운동' 등으로 지난해까지 입지가 좁아졌으나 올해 초 들어 프레스행사 등 적극적인 움직임으로 지난 2월 미국을 제치고 판매량 2위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3위인 미국은 1675대(7.5%)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배기량별 등록대수는 2000cc 미만이 1만2709대(53.3%)로 가장 많았으며, 2000cc~3000cc 미만 7472대(31.3%), 3000cc~4000cc 미만 1214대(5.1%), 4000cc 이상 649대(2.7%) 등으로 조사됐습니다. 전기차는 1796대(7.5%)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연료별로는 가솔린 1만235대(42.9%), 하이브리드 8608대(36.1%), 디젤 2277대(9.6%), 전기 1796대(7.5%), 플러그인하이브리드 924대(3.9%)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구매유형별로는 개인구매가 1만5154대로 63.6%, 법인구매가 8686대로 36.4%를 나타냈습니다. 개인구매의 지역별 등록은 경기 4774대(31.5%), 서울 3326대(21.9%), 부산 912대(6.0%) 순으로, 법인구매의 지역별 등록은 인천 2539대(29.2%), 부산 1884대(21.7%), 경남 1433대(16.5%) 등의 순으로 조사됐습니다.

 

2월 베스트셀링 모델은 메르세데스-벤츠 E 350 4MATIC(1275대), 렉서스 ES300h(1003대), 비엠더블유 520(823대) 등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정윤영 KAIDA 부회장은 "3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은 일부 브랜드의 물량확보와 신차효과 및 신규 브랜드 등에 힘입어 전월 대비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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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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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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