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대표 허연수)이 운영하는 GS25는 지난 2월 15일 선보인 김혜자 도시락이 최단기 누적 판매량 300만개를 넘었다고 6일 밝혔습니다.
GS리테일에 따르면 2월 15일~4월 5일까지 GS25의 도시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6.9% 신장했습니다. 특히 오피스(90.7%), 관광지(85%), 학원가(78.4%)에 위치한 매장이 전체 매장 대비 20% 이상 높은 매출 특수를 누렸습니다.
김혜자 도시락 구매 시 라면, 음료, 주류 순으로 다른 상품을 함께 사는 동반 구매가 이어졌고 평균 2360원(멤버십 고객 기준)의 추가 매출이 발생했습니다. 가격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최대 할인 시 일반 도시락의 반값 수준인 2000~3000원대에 구매가 가능한 점도 주효했습니다.
GS25는 도시락 3탄 ‘혜자로운 집밥 너비아니닭강정’을 출시할 예정이며 이달 말까지 할인 프로모션 5종을 순차 선보입니다. 특히 T 멤버십 0 day 50% 할인 쿠폰과 구독 서비스 '우리동네GS클럽 한끼', 카카오페이 1000원 페이백 행사를 중복 적용 시 정가 대비 최대 90% 이상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지원 GS25 도시락 MD는 "6년 만에 부활한 김혜자 도시락이 고객, 가맹 경영주의 호평을 받으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며 "물가 안정, 사회 소외계층 대상의 릴레이 기부 등 김혜자 도시락의 영향력을 발휘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