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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세대별 특성 맞춘 5G 요금제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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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1, 2023, 15:04:06

생애주기 맞춰 통신비 경감, 혜택 확대
5G 요금제 개편으로 서비스·요금 경쟁 촉발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세대별 이용 행태에 따라 혜택을 늘린 '생애주기별 5G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의 선택권을 확대하고 요금제를 중심으로 한 서비스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신규 요금제와 혜택을 준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생애주기별 5G 요금제'는 20대, 육아 가구, 70·80대를 대상으로 하며 ▲6~7만원대 5G 중간요금제 4종 ▲만 29세 이하 데이터 최대 60기가바이트(GB) 추가 제공 요금제 ▲구직자 취업·고용 사이트 제로레이팅 ▲아동 육아 가구 대상 데이터 바우처 최대 24개월 지원 ▲만 65세·70세·80세 이상 가입 가능한 시니어 요금제 3종 등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5G 중간 요금제 4종은 제한속도(QoS)를 업그레이드 한 것이 특징입니다. 기본 제공 데이터 소진 후 최대 3Mbps 속도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또한 '5G 청년 요금제'를 신설하여 기존 요금제 대비 최대 60GB를 추가로 제공할 전망입니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 세컨드 디바이스에 활용하는 테더링·쉐어링 데이터를 각각 30GB까지 추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구직활동 중인 청년층을 위해 데이터 무과금 혜택도 제공합니다. 오는 5월 15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워크넷 등 정부에서 운영하는 취업 및 고용 관련 웹사이트 10곳에 데이터 사용량에 대한 요금을 부과하지 않는 '제로 레이팅'을 적용합니다.

 

LG유플러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가입 할 수 있는 '5G 다이렉트' 요금제 2종도 오는 5월 출시 될 예정입니다. 또한 20대 고객에게 데이터를 추가 제공하는 '5G 청년 다이렉트 요금제'도 오는 7월 선보입니다.

 

LG유플러스는 5G를 이용하는 20대 고객에게 ▲구독서비스 유독 큐레이션과 할인(100원딜) ▲여행 시즌 로밍 혜택 ▲무너(MOONO)가 찾아가는 대학 캠퍼스 축제 ▲강남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byU+ 프라이빗 파티 등 20대 특화 혜택을 제공할 방침입니다.

 

육아 가정을 위한 데이터 바우처도 제공합니다. 부모 고객이 출생신고서 또는 가족관계증명서를 LG유플러스 매장 또는 고객센터에 제출하면 자녀가 생후 24개월이 될 때까지 부모 중 한 명에게 매월 5GB 데이터 바우처를 제공합니다.

 

5G 시니어 요금제도 세분화됩니다. 시니어 요금제의 데이터 제공량을 늘리고, 연령대별로 요금할인 혜택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월 4만5000원의 5G 시니어 A형 요금제를 사용하던 고객이 주민등록상 만 70세가 된다면 다음달부터 자동으로 월 4만3000원으로 전환됩니다. 시니어 요금제 자동전환 기능은 오는 10월부터 적용될 예정입니다.

 

시니어 요금제 사용자가 기초연금 수급 대상자라면 최대 월 1만2100원의 추가 요금 감면 혜택도 가능합니다.

 

이재원 LG유플러스 MX혁신그룹장은 "이번 생애주기별 5G 요금제 개편을 통해 국내 이동통신 시장에 서비스·요금 경쟁을 촉발하는 신호탄을 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가치를 향상시키는 방안을 가장 먼저 생각하고, 과감한 도전을 시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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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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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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